Media Log


오늘은 탈옥아이폰을 안전모드 상태로 부팅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기존에 탈옥아이폰을 사용하는 경우 크래시 현상을 경험하는 경험을 한번씩은 해보셨을겁니다.

시디아에서 특정의 트윅어플을 설치하고 난이후 아이폰을 재부팅하게 되는경우 무한부팅을 발생하게 됩니다.

이런경우가 바로 크래시현상입니다.


이런 현상이 발생하면 꼼짝없이 아이폰을 복원해주어야 합니다.

만약 아이폰4 이하의 기기라면 자신이 백업해둔 shsh 버전으로 복원후 재탈옥을 해주시면 탈옥아이폰을 사용하는데에 아무 문제가 없습니다.


하지만 아이폰4S이상의 기기에서는 shsh를 백업하더라도 자신이 원하는 펌웨어 버전으로의 다운그레이드 및 수동복원은 불가능합니다.


만약 시디아어플의 크래시 현상이 발생한다면 아이폰4s사용자의 경우 꼼짝없이 5.1펌웨어 버전의 순정 아이폰으로 돌아갈수 밖에 없습니다.


이런경우를 방지할수 있는 방법이 있어 아이폰사용자 여러분들에게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어제 시디아의 창시자인 Jay Freeman(saurik)이 Mobile Substrate 를 0.9.3997버전으로 업데이트 하였습니다.

이번 0.9.3997버전에서는 새로운 기능이 하나 추가되어졌습니다.

바로 '안전모드' 부팅입니다.


안전모드란 윈도우의 문제점을 진단하기 쉽도록 하는 방식으로 시작하는 윈도우의 부팅 방법입니다. 

안전모드에서는 운영체계와, 마우스, 키보드, 그리고 VGA 디스플레이용 드라이버를 제외한 나머지 기동 프로그램들은 적재되지 않습니다.


iOS에서는 바로 Mobile Substrate 를 적재하지 않게 됩니다.
iOS상에서 문제가 발생하는 대부분은 Mobile Substrate 의 호환성문제때문입니다.


반드시 안전모드 부팅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Mobile Substrate 트윅을 0.9.3997버전으로 업데이트 해주셔야 합니다.


그럼 안전모드 부팅은 어떻게 하느냐?


안전모드 부팅방법은 간단합니다.

아이폰이 재부팅될때 아이폰 측면에 있는 볼륨버튼의 + 버튼을 계속 누르고 있으면 됩니다.

+버튼 을 계속 누르고 있으면 안전모드로 아이폰이 부팅됩니다.

Mobile Substrate가 작동하지 않는 안전모드이므로 크래시 현상이 발생한 트윅을 지워주시면 크래시현상을 해결할수 있습니다.


아이폰4S를 탈옥하셔서 사용하시는분들은 반드시 Mobile Substrate를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해놓으시기 바랍니다.

만약의 사태를 대비하기 위해서 반드시 해주어야 할 작업입니다.


아이폰4이하의 탈옥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분들도 재복원등의 번거로움을 해결할수 있는 방법입니다.

하나의 안전장치가 생겨서 탈옥아이폰사용자들은 안전하게 시디아어플들을 이용할수 있을것입니다.


유용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아이폰 > 테마&테크' 카테고리의 다른 글

boss.ios 테마 프리뷰 !!  (8) 2012.06.24
iOS5.1.1 아이폰테마 ayecon !!  (18) 2012.06.11
266hd System 테마 (iOS5) !!  (25) 2012.03.13
WP7 컬러키보드, 유키프로 테마 !!  (42) 2012.02.29
iScape 날씨 위젯테마 !!  (70) 2012.02.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