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중국발 탈옥툴인 Pangu(http://pangu.io)가 배포되었습니다.

Pangu 탈옥툴은 7.1~7.1.1펌웨어의 iOS기기를 탈옥시킬수 있습니다.

지원되는 기기는 아래와 같습니다.


중국발 탈옥툴이라 많은 분들이 의문을 가지시겠지만 현재까지 특별한 문제점은 발견되고 있지않습니다.

iH8sn0w 팀에서도 특별한 문제점은 없다고 밝혔습니다.

다만 이번 Pangu 탈옥툴을 위해 2가지의 보안취약점을 사용된것이 아쉽다고 합니다.

iOS8 탈옥툴에서도 사용될수 있는 보안취약점 하나가 사용되었다고 하네요~


이번 Pangu 탈옥툴이전의 7.0.X탈옥툴이었던 evasi0n 역시 중국사용자들을 요구에 의해 개발된 탈옥툴이었습니다.

Pangu 탈옥툴은 처음부터 중국발로 제작되고 배포되었습니다.


중국에 애플기기 사용자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면서 '없으면 우리가 만들어 쓴다' 라는 마인드가 생긴것 같습니다.

탈옥툴을 기다리는 사용자들이야 크게 염려할 정도는 아니지만 무언가 중국이라하면 찝찝해지는건 어쩔수가 없네요^^


이르면 이번주중에 배포될 7.1.2 펌웨어에는오늘 배포된 Pangu 탈옥툴의 패치가 되지는 않을것으로 예상됩니다.

7점대 펌웨어의 마지막 버전이 될것으로 보이는 7.1.2까지 지원된다면 iOS8버전 탈옥툴이 나오기전까지는 Pangu 탈옥툴이 7점대의 마지막탈옥툴이 될것으로 보입니다.



  iOS7.1~7.1.1 탈옥하기



탈옥준비상태


Pangu 탈옥툴을 이용해 탈옥하기에 앞서 몇가지를 살펴보아야 합니다.


1. 탈옥을 진행할 컴퓨터에 아이튠즈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어야합니다.

2. 반드시 현상태의 애플기기를 백업해 두시기 바랍니다.

3. http://pangu.io 사이트에서 탈옥툴을 다운로드 하시기 바랍니다.


탈옥과정 따라하기


1. 현재 http://pangu.io 사이트에서 배포중인 Pangu 탈옥툴은 1.0버전의 중국어판입니다.

비공식 영문판도 존재하지만 전 공식버전인 중국어버전을 이용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을 컴퓨터에 연결하고 Pangu 탈옥툴을 실행합니다.

아래 박스체크된 부분은 탈옥용 PP브라우저입니다.

PP브라우저에 대한 것은 많은분들이 아실것으로 알고 자세한 설명은 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탈옥용 PP브라우저와 일반 순정용  PP브라우저는 조금의 차이가 있습니다.


탈옥용 PP브라우저의 설치를 하고싶지 않으시다면 아래박스의 체크를 해제하시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2. 이제 사각형 박스체크를 누르셔서 진행합니다.


3. 본인의 아이폰의 설정>일반>날짜와시간 항목에 가셔서 자동시간을 해제하고 시간을 베이징, 6월2일로 설정합니다. (이 부분에서 진행이 더디다면 탈옥툴을 종료후 재실행하시기 바랍니다)

4. 시간설정을 마치면 탈옥툴이 계속 진행됩니다.

5. Pangu 탈옥툴이 절반정도 진행될때에  본인의 아이폰 홈화면에 Pangu 어플이 생성됩니다.

Pangu 어플을 실행하면 아이폰에서 탈옥이 진행됩니다.

탈옥이 완료되면 홈화면에 시디아어플이 생성됩니다.


항상 새로운 버전의 탈옥툴이 나오면 시디아트윅들은 모두 호환되지는 않습니다.

이점 숙지하시고 탈옥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7.0.x버전의 탈옥을 유지하고 계신분들은 당장 업데이트후 탈옥을 진행하지 마시고 시디아트윅들이 업데이트 될때에 하셔도 됩니다.

또는 7.1.2펌웨어가 나오기 전이나 7.1.2펌웨어가 Pangu 탈옥툴에 호환되는 시점에 하셔도 좋을것으로 보입니다.


실사용하기에는 전혀 문제가 없으니 7.1.1 순정을 사용하시던 사용자들중에 탈옥을 기다리셨던 분들은 당장 해주셔도 됩니다.


7.x 버전의 마지막 탈옥툴인 Pangu 을 이용해 탈옥의 신세계를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아이폰 > 아이폰탈옥' 카테고리의 다른 글

iOS 8.1 Pangu 탈옥툴 배포 !!  (5) 2014.10.23
7.1.1 시디아 호환리스트 !!  (5) 2014.06.26
iOS7 시디아 호환리스트 !!  (33) 2013.12.23
iOS7 탈옥툴 공개 !!  (18) 2013.12.22
iOS7 탈옥 공모전 !!  (3) 2013.12.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