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의 소소함을 담다

Cydia 리프레싱 에러를 해결하자~~~ 본문

아이폰/테마&테크

Cydia 리프레싱 에러를 해결하자~~~

@몽글이 2010. 5. 6. 21:07

펌웨어 3.1.3해킹툴인 Spirit는 시디아의 최신버전인 1.0.3172-68버전이 설치 되어 있습니다.
기존의 시디아를 최적화 시킨 새로운 버전입니다.

이전에 3.1.2버전의 해킹팟이나 해킹폰을 사용하시던 분이라면 이번에 Spirit를 설치하고 조금 놀라셨을 겁니다.

이번에 버전 업데이트된 1.0.3172-68버전은 아래와 같은 기능이 향상되었습니다.

  • 시디아의 퍼포먼스 향상
  • 로딩속도 향상
  • 앱 인스톨 속도향상

이번 시디아업데이트로 인해 시디아가 무척 가벼워진 느낌입니다.
기존에 있었던 키보드 딜레이 현상도 없어졌죠~~~

이렇게 새롭게 변신한 시디아라 하더라도 사용자가 잘못 사용하면 리프레싱이 길어지고  리프레싱 에러도 발생하게 됩니다.

이런 리프레싱 에러는 소스부분의 오류로 인해 발생합니다.

민약 시디아에서 A라는 소스를 추가했다고 합시다. 그런데 A소스가 존재하지않는 소스일경우 시디아의 소스창에 추가가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기기안의 private/etc/apt/sources.list.d안에  cydia.list 파일에는 A소스 주소가 그대로 남아서 시디아가 실행 될때마다 리프레싱을 하게 됩니다.

시디아 사용기간이 늘어날수록 오류소스가 많아지면 많아질수록 리프레싱 시간이 늘어나며 오류도 발생하게 됩니다.

오늘은 이런 쓰레기 주소를 삭제하여 안정적인 리프레싱이 이루어지게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아래파일을 받아서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이 파일은 cydia.list 를 수정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위 스샷에 보이는 주소로 접속하여 cydia.list를 위에서 다운로드한 프로그램으로 열어줍니다.


이제 자신의 시디아에 필요없는 소스를 삭제하여 줍니다.
삭제가 완료되면 저장해주신후 private/etc/apt/sources.list.d 여기로 다시 넣어줍니다.
기존의 cydia.list를 지원준후 새롭게 수정한 파일을 넣어줍니다.

이제 시디아를 다시 실행하면 기존에 발생하던 리프레싱에러가 발생하지 않을겁니다.

추후에도 시디아사용중 에러메세지가 발생하면 한번식 이렇게 소스를 청소해주시면 됩니다.
시디아 소스는 다 지우더라도 에러가 발생하지 않으니 새롭게 소스를 추가해서 사용하고 싶으시면 private/etc/apt/sources.list.d내의 모든 소스를 지워준후 추가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여러분들도 이 방법을 이용하셔서 좀더 쾌적하게 시디아를 이용해 보시기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