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RSS란 무엇인가 ?

RSS는 뉴스나 블로그 사이트에서 주로 사용하는 콘텐츠 표현 방식이다. 웹 사이트 관리자는 RSS 형식으로 웹 사이트 내용을 보여 준다. 이 정보를 받는 사람은 다른 형식으로 이용할 수 있다.RSS 리더에는 웹기반형과 설치형이 있다. 웹기반형 리더는 간단한 계정등록으로 어디에서든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RSS가 등장하기 전에는 원하는 정보를 얻기 위해 해당 사이트를 직접 방문하여야 했으나, RSS 관련 프로그램(혹은 서비스)을 이용하여 자동 수집이 가능해졌기 때문에 사용자는 각각의 사이트 방문 없이 최신 정보들만 골라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다.

(위키백과 참고)
 


인터넷이 발전하고 수많은 사이트와 정보가 넘쳐나면서  탄생된 RSS는 현재 사회에서 없어서는 안되는 정보소통수단이 되었습니다. 이러한 RSS를 다루는 수많은 서비스도 생겨났습니다.
RSS자체를 모아서 관리해주는 서비스, RSS를 카테고리별로 분류해 하나의 정보사이트로 서비스하는것등 RSS는 수많은 파생서비스를 탄생시키고 있습니다.

RSS의 장점은 모바일기기에서 여실히 들어납니다. 자신이 구독하는 여러사이트의 소식을 내 손안의 모바일기기로 간편하게 볼수 있으니깐요.

아이폰에서도 RSS는 아주 중요한 활용서비스입니다. 아이폰에서는 어플을 이용해 RSS를 피드받을수 있습니다.
앱스토어가 생기고 나서 가장 먼저 출시한 어플들중에 RSS관련 어플이 있다는 것은 어쩌면 너무나도 당연한 사실입니다.

RSS Reader 비주얼로 승부한다 !  Pulse News Mini ~~

오늘 소개해드릴 Pulse News Mini 어플은 기존의  RSS어플들과는 차별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RSS의 편의성을 비주얼로 멋지게 재구성했다고 생각됩니다.
어플명 Pulse News Mini / 가격 $1.99 / 용량 1.7MB / 방명록 567 / 제작사 Alponso Lab

Pulse News Mini의 특징

1. 대시보드 레이아웃스타일을 지원합니다.

2. Pulse News Mini는 rss주소를 모르더라도 사이트의 키워드만으로도 rss를 불러올수 있습니다. 대폭향상된 스마트서치로 관심있는  rss를 검색해보십시오.

3. Pulse News Mini 는 오프라인상태에서도 rss를 구독할수 있습니다.

4. 다양한 소셜서비스와  rss 기사를 공유할수 있습니다.

5. 아이패드와 아이폰, 아이팟터치의 모든 애플모바일 기기에서 사용할수 있습니다.

아이패드버전 3.99$, 아이폰&아이팟터치버전 1.99$로 할인판매중입니다.
구입의사가 있으신분은 지금이 기회입니다^^






대시보드 레이아웃



Pulse News Mini는 대시보드스타일 레이아웃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각각의 RSS는 작은 사각 아이콘스타일의 사진을 3개씩 가로로 배열하는 방식을취하고 한화면에 3개의 RSS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가로로 드래그하면 이전 기사가 스크롤됩니다. 세로로 드래그하면 새로운 RSS가 스크롤됩니다.





스마트서치 기능

Pulse News Mini는  RSS주소를 직접입력해도 되지만 여러가지의 검색방식을 통해 원하는 RSS를 찾을수 있는 스마트검색 기능을 지원합니다.

소스네임, 웹사이트주소, 피드주소, 키워드등을통하여 검색할수 있습니다.
자신이 원하는 사이트의 RSS주소나 주소를 정확히 알지못할때 사이트의 대략적인 주소라던가 해당 사이트의 주요키워드를 입력해 검색할수 있는것입니다.

또한 한글검색도 지원하기때문에 한국사용자들도 보다 다양한 정보를 검색할수 있습니다. RSS를 이용하는 분들중에 많은분들이 뉴스를 모아서 구독하는 방식을 취합니다.

자신의 입맛에 맞는 뉴스들을 간편하게 검색후 RSS추가를 할수 있습니다.







다양한 소셜서비스와 연동

Pulse News Mini는 페이스북, 트위터, 이메일, 인스타페이퍼등과 기사를 공유할수 있습니다. 자신이 기사를 읽다가 발견한 유익한 내용을 소셜네트워크상의 지인들과 정보를 나눌수 있습니다.

Pulse News Mini는 오프라인에서도 기사 읽기가 가능하지만 사진등은 온라인상태에서만 확인가능합니다. 이럴때는 인스타페이퍼 서비스를 이용해 오프라인상태에서도 기사를 완벽히 다시 읽을수 있게 도와줍니다.

RSS의 계속되는 다른 네트워크와의 소통을 보여주는 요소라고 볼수 있습니다.









다양한 기기에서 활용가능



Pulse News Mini는 아이폰뿐만 아니라 아이패드에서도 이용할수 있습니다. 아이패드용은 3.99$이지만 아이패드의 기기 특성상 좀더 쾌적한 RSS구독을 할수 있습니다.


Pulse News Mini 추가기능




Pulse News Mini의 설정에 들어가면 추가한 RSS를 화면상에 어떤순서로 표시할지를 설정할수 있습니다.

또한 Pulse News Mini는 구글리더를 바로 불러올수 있습니다. 구글리더를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간편하게 Pulse News Mini로 피드할수 있습니다. 또한 불러온 구글리더중 자신이 Pulse News Mini에 표시하고 싶은 RSS만 표시할수 있습니다.
구글리더를 불러와 전부 표시하는 어플이 대다수입니다. 이렇게 선택하여 표시하는  RSS어플은 거의 존재하지 않습니다.


Pulse News Mini 사용후기

Pulse News Mini는 다른  RSS에 비해 화려한 비쥬얼을 보여주는 어플입니다.
비쥬얼뿐만 아니라 간편한 화면구성과 적용방식은 사용자 편의성까지 세심히 고려했다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텍스트 일변도의 RSS어플들만 사용해오셨으면 오늘 소개해드린 Pulse News Mini어플은 RSS구독이 전햐 색다른 느낌으로 다가올것입니다. RSS를 자주 보시는 분들에게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현재 할인세일중이니 구매를 노리셨다면 어서어서 결정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