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via GIZMODO)

애플 뮤직이벤트 요약

1. iOS 4.1,  iOS 4.2
2. New iPod 셔플, 나노, 터치
3. iTunes 10
4. Ping
5. Apple Tv


오늘 진행된 애플 뮤직이벤트에서는 예상됐던 대부분의 소문이 사실로 밝혀졌습니다.
크게 5가지의 주제로 진행된 이번 뮤직이벤트를 요약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iOS 업데이트
9월중 iOS4.1이 업데이트 됩니다. 많은 버그픽스가 이루어졌다고 합니다.
새로운 기능이 대거 추가된 통합펌웨어 iOS4.2는 11월에 업데이트가 된다고 합니다.

iOS4.1이 업데이트 내역  

  • High Dynamic Range photos
  • Bug fixes including those relating to the proximity sensor, Bluetooth and the iPhone 3G.
  • High-definition video upload over Wi-Fi.
  • TV show rentals and purchase
  • Game Center debut

새로운 3가지의 아이팟이 공개되었습니다.
더욱더 세련된 기기로 돌아온 아이팟셔플!!

주목되는 기기는 아이팟 나노와 아이팟터치입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아이팟나노는 멀티터치방식의 디스플레이를 장착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기본어플이 매력적입니다. 특히 라디오기능이 마음에 듭니다~~~

아이팟터치는 예상대로 전면페이스타임이 가능한 카메라가 장착됐으며 레티나디스플레이와 A4칩으로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아이팟터치는 휴대용게임기로의 입지를 더욱더 굳히는 기기가 될거 같네요. 또한 아이팟터치간 아이폰4와 아이팟터치간의 페이스타임이 가능합니다~~

아이팟나노 너무 이뻐요~~~~ㅎㅎ

3. 아이튠즈10
새로운기능이 탑재된 아이튠즈10이 공개됐습니다.
하이브리드방식의 메뉴구성이 돋보입니다. 사용자편의를 생각한 새로운 인터페이스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아이튠즈10은 오늘 다운로드 할수 있습니다. 아래 애플사이트에서 다운로드 하시면 됩니다.  해킹사용자는 업데이트를 조금 기다리시기 바랍니다^^


4. 핑
핑은 아이튠즈 프로그램에 존재하는 음악카테고리를 위한 소셜네트워크 서비스입니다.
이번에 애플은 아이튠즈에 새로운 옷을 입히는 시도를 하고 있는듯 보입니다.
핑서비스는 기존의 페이스북과 트위터를 아이튠즈와 결합시키는 것입니다.
물론 트위터와 페이스북을 이용하는 것이 아닙니다.
핑이라는 새로운 서비스를 사용해서 말이죠~~~
핑서비스는 아이튠즈가 장착된 모든 기기에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아이팟터치,아이패드,아이폰, 매킨토시등등..

5. 애플 TV
2006년 처음공개한 애플TV를 이번에는 야심차게 다시한번 준비한거 같습니다.
2006년 공개될당시 컨텐츠 문제등에서 많은 제약이 있었더라면 이번에는 컨텐츠제공에 많은 심혈을 기울인듯 싶습니다. 다양한 컨텐츠제공자들과의 계약을 체결함으로써 안정적인 컨텐츠 제공을 성공시켰습니다. 컨텐츠 제공가격도 매력적입니다. 영화는 4.99$, 드라마는 99센트입니다. 기기가격은 예전 가격인 99$입니다. 애플TV서비스는 미국을 비롯해 6개국에서 서비스가 시작합니다. 점차 제공국가가 증가할거라고 하는군요~~ 한국이나 일본같은 비영어권 국가는 성공하기 어려울듯 보입니다~~
과연 이번에는 애플TV가 2006년의 실패를 딛고 성공할수 있을지 지켜봐야 할것 같습니다.

ETC....
뮤직이벤트 답게 콜드플레이의 크리스 마틴이 초청됐습니다.
2009년 그래미상에 빛나는 콜드플레이의 음악으로 이번 애플 뮤직이벤트를 빛내주었습니다.
마틴은 기존앨범 2곡을 피아노를 직접연주하며 노래를 불러주었습니다.

한곡 더해도 되냐고 잡스형님게 여쭤보는 마틴에게 어서하라고 되받아치는 잡스형님^^
마틴은 새로운 앨범에 실릴지도 모르는 신곡을 들려주며 이번 이벤트의 대미를 장식해 주었습니다.  

오늘 애플의 뮤직이벤트를 보면서 느낀점이 있습니다.
바로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항상 변화를 추구하는 애플이라는 기업의 정신이었습니다.
항상 자신의 제품을 사용하는 소비자들을 기쁘게 해주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이 어찌나 부럽던지 ....

이번에 제품을 내놓으면 얼마나 팔릴지를 신경 쓰기이전에 자사 사용자들을 먼저 배려하는 기업의 모토가 너무나 그리울 따름입니다.

오늘 애플이벤트의 키노트 관련 이미지는 아래스크린샷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포스트 내용을 읽어보시고 아래 이미지들을 보시면 오늘의 이벤트를 쉽게 이해하실거라고 생각됩니다. 아이팟나노 어서 나와주길 마지막으로 바래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