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의 소소함을 담다

iOS 4.2 탈옥하기 !! 본문

아이폰/아이폰탈옥

iOS 4.2 탈옥하기 !!

@몽글이 2010. 11. 24. 20:19

오늘은 몇일전 출시한 iOS 4.2펌웨어 기기를 탈옥하는 법에 대해 살펴보려고 합니다.
탈옥툴은 어제 나왔지만 제가 직접 테스트해보기 위해 하루 지난 오늘에야 포스팅을 해드리게 되었습니다.

이번에 데브팀이 공개한 4.2탈옥툴인 레드스노우는 반탈옥을 지원합니다.
반탈옥은 기기재부팅시에 탈옥툴을 이용해 부팅을 시켜주어야 합니다.

완탈, 반탈기기 목록

반탈옥 - 아이폰4, 아이팟터치4세대, 아이폰3GS(뉴부트롬), 아이팟터치3세대, 아이팟터치2세대(MC), 아이패드
완탈옥 -  위 기기이하의 기기

그리고 4.2펌웨어 기기의 탈옥을 할시에 아직 시디아어플들이 100%호환되지 않습니다.
이점을 인지 하시고 4.2탈옥을 꼭 하실분들만 본 포스트를 따라 해주시면 됩니다.

 iOS 4.2 탈옥하기

준비작업
* 자신의 기기를 4.2펌웨어로 복원, 업데이트합니다.
* 자신의 기기 4.2펌웨어를 다운로드 합니다.
* 4.2탈옥툴인 레드스노우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합니다.
데브팀블로그에서 다운로드 하시거나 아래첨부파일을 받으시면 됩니다.
(7ZIP프로그램이용 압축해제)
*레드스노우 프로그램을 실행전 윈도우 7사용자인경우 아래스샷처럼 호환성체크를 해주시기 바랍니다.(만약 에러가 발생한다면 윈도우98로 설정하시면됩니다)

탈옥작업
1.이제 레드스노우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브라우저 버튼을 눌러 자신의 기기 4.2펌웨어를 불러옵니다.
2. 팜업창이 표시되면 예, 아니오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자신의 기기가 완탈옥을 지원하는 기기가 아니라면 예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아이폰4, 아이팟터치2(NON MC),3,4세대, 아이폰3GS 한국정발폰인경우 예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3. 펌웨어를 로딩하는 과정이 이루어집니다.
4. 시디아설치 항목을 체크해주시고 다음을 눌러줍니다.
5. 이제 본격적인 탈옥작업에 들어갑니다. 본인의 기기를 컴퓨터와 연결합니다.
이 과정에서 자신의 기기를 미리 DFU모드로 만들어줍니다.
6. DFU모드를 하는 과정입니다. 이전과정에서 DFU모드를 해주었기 때문에 바로 다음과정으로 넘어가주시면 됩니다.



7. 이제 탈옥작업이 이루어집니다.


8. 레드스노우 프로그램을 이용한 탈옥과정이 종료되었습니다.
이후 과정은 기기자체에서 탈옥작업이 이루어집니다.
기기가 재부팅될때까지 조금 기다려주시면 됩니다.



9. 기기가 재부팅되면 홈화면상에서 흰색시디아 아이콘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시디아실행은 되지를 않습니다. 이유는 바로 반탈옥 과정을 수행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10. 이제 기기를 DFU모드로 만들어 줍니다. DFU모드를 만들어 주신후 레드스노우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위에 설명드린 1~3번까지의 과정을 그대로 수행합니다.
4번과정에서는 아래 스샷과 같이 반탈옥 부팅에 체크를 한후 다음버튼을 눌러줍니다.
5~6번 과정의 다음버튼을 눌러줍니다.



11. 이제 반탈옥 기기의 부팅이 이루어집니다. 본인의 기기가 사과마크가 아닌 파인애플로고가 표시된다면 정상적으로 부팅이 되는것입니다.
이렇게 기기재부팅을 해줄때마다 레드스노우 툴을 사용하여 10~11과정을 수행하여야 합니다.



12. 이제 정상적으로 부팅이 완료되고 홈화면이 표시되면 시디아아이콘이 정상적으로 표시됩니다.



13. 4.2탈옥툴이 출시됨과 동시에 시디아 버전도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시디아의 모든 구조를 새롭게 리디자인했으며 상당한 최적화를 이루어냈습니다.
4.2펌웨어 탈옥부터는 이전 버전보다 좀더 쾌적하게 시디아를 이용할수 있습니다.



14. 이제 시디아의 기본적인 필수업데이트 작업을 해주시고 본인이 필요한 시디아 어플들을 설치해주시면 됩니다. 하지만 아직 4.2펌웨어 대비 호환어플이 많지 않기 때문에 4.1상에서 사용하던 시디아어플의 이용은 조금 시일을 두고 기다려야 합니다.

기본적인 시디아작업이 끝나면 아이튠즈를 통해 데이터동기화 과정을 수행하여 주시면 됩니다.
이번 iOS4.2 탈옥툴인 레드스노우 베타4버전은 반탈옥툴입니다.

이전에 반탈옥툴을 사용해본 분이시라면 아시겠지만 반탈옥은 상당히 불편한게 사실입니다.
주변에 컴퓨터가 항상 있는 환경에 계신다면 별문제가 없겠지만 외부에서 기기가 재부팅된다면 난감해지실겁니다^^

이번 iOS4.2 레드스노우 탈옥은 초보분들은 아직 수행하지 말것을 권고드립니다.
탈옥에 자신있고 4.2의 새로운 기능들을 하루바삐 이용하고 싶으신분들만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곧 크로닉데브팀의 그린포이즌 탈옥툴도 공개될것으로 보입니다.
완전탈옥툴이 공개되고 시디아어플들이 4.2펌웨어버전으로 업데이트가 안정화 되는시점까지는 초보사용자분들은 4.1탈옥상태를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