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의 소소함을 담다

iOS5 이것만은 알고 사용하자 !! 본문

아이폰/테마&테크

iOS5 이것만은 알고 사용하자 !!

@몽글이 2011. 10. 7. 14:51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터치의 모바일 운영체제인 iOS가 어느덧 5버전까지 진화해 왔습니다.
iOS4 버전에서 대대적인 구조조정이 이루어졌다면 iOS5버전은 운영체제를 보다 안정화시키고 최적화 시켰다고  볼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추가적인 기능향상의 요소가 제외된것은 아닙니다.

iOS5에서는 200여가지가 넘는 기능들이 대거 추가되어졌습니다.
오늘은 그중에 iOS5에서 눈여겨 보아야할 부분들을 살펴보는 시간들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Notification Center(알림센터)
 

알림센터라는 공간에서 메일, 문자, 부재중전화, 날씨, 주가, 각종 어플의 알림을 일목요연하게 확인할수 있습니다.

 

설정>>알림 에서 알림센터의 설정을 살펴볼수 있습니다.
알림센터에 표시되는 항목의 순서를 지정할수 있으며 표시여부를 설정할수 있습니다.
추후에 iOS5의 완탈툴이 나오면 수많은 위젯들이 지원될것으로 보입니다.

알림센터는 MobileNotifierd의 시디아의 개발자 였던 Peter Hajas가 애플에 입사하여 iOS5에 탑재된 기능입니다.
보다 유용한 기능들을 흡수통합하기 위한 애플의 노력이 보입니다~~ 

 iCloud(아이클라우드)

 iCloud는 애플디바이스를 위한 클라우딩서비스입니다.
애플디바이스의 정보를 공유할수 있으며 백업할수도 있습니다.


설정>> iCloud 항목에서 설정이 가능합니다.
메일, 연락처, 캘린더, 미리알림, 책갈피, 메모, 사진스트림등을 동기화할수 있습니다.
이중에 사진스트림 서비스는 아이폰으로 촬영한 사진을 다른 애플디바이스 기기인 아이패드나 매킨토시에서 실시간으로 공유가 가능한 기능입니다.


 iCloud는 또한 애플디바이스의 백업을 수행할수 있습니다.
기존에 컴퓨터로 백업이되던 디바이스의 각종 정보를  iCloud서버로 저장할수 있습니다.
추후에 새로운 애플디바이스나 복원을 할경우 컴퓨터에서 복원작업을 할필요가 없습니다.

기본적으로  iCloud는 5GB 무료서비스를 이용할수 있습니다.
일반사용자인경우 5GB 공간으로도 이용에 큰 불편함은 없습니다.

 iCloud는 전세계 최초로 디바이스와 데이터를 동시에 아우르는 클라우딩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진정한 의미의 클라우딩 서비스를 경험해보시기 바랍니다.

Reader(읽기도구)

웹의 기사가 광고나 시선을 방해하는 요소 없이 보여지므로 집중해서 읽을 수 있습니다. '읽기 목록'으로 관심이 가는 기사를 나중에 읽을 수 있도록 저장할 수 있고, iCloud는 그 기사 목록을 당신의 모든 기기에 계속해서 업데이트 해줍니다. iPad에서는 탭 브라우징으로 여러 웹 페이지를 계속 볼 수 있고, 다른 페이지로 쉽게 전환할 수 있습니다. iOS 5는 당신의 모든 iOS 기기에서 Safari의 성능을 향상시킵니다.
-  APPLE.COM

 
 
 

Reminders(미리알림)

‘할 일’을 하는 더 좋은 방법.
다음에 "...를 잊지 말자"라고 다짐할 때, iPhone, iPad, iPod touch를 꺼내서 바로 입력하세요. '미리 알림'은 당신의 일정을 날짜와 장소까지 입력되는 '할 일' 목록에 정리할 수 있도록 해드립니다. 예를 들어, 다음 번에 마트에 갈 때 우유를 꼭 사와야 한다면, '미리 알림'이 위치를 인식할 수 있으므로, 마트 주차장에 주차하자마자 알림이 표시됩니다. '미리 알림'은 iCal, Outlook, 그리고 iCloud와 연계되므로, 사용하는 모든 기기와 캘린더에 변경 사항이 자동으로 업데이트됩니다.
- APPLE.COM 

미리알림은 여러가지 용도로 사용할수 있습니다.
미리알림의 가장 큰사용은 치크리스트 형태의 작업에 가장 유용할것으로 보입니다.

iMessage(아이메세지)
 

iPad와 iPod touch가 대화에 참여합니다.

iMessage는 모든 iOS 5 사용자를 위해 만든 새로운 메시지 서비스입니다. iPad, iPhone, iPod touch에서 Wi-Fi 또는 3G를 통해 문자 메시지를 이들 기기중 하나를 사용하는 사용자에게 무제한으로 보낼 수 있습니다. iMessage는 메시지 앱에 포함되어 있으므로 문자, 사진, 동영상, 위치, 연락처를 보낼 수 있습니다. 그룹 메시지로 그룹 내 모두와 메시지를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전송 확인과 선택적인 수신 확인으로 메시지를 따라가볼 수 있으며, 누군가 답문을 입력하는 것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비밀번호로 문자 메시지를 안전하게 지킬 수 있습니다. 게다가 당신의 iOS 기기에서 메시지로 주고 받던 대화를 당신의 다른 iOS 기기에서 계속 이어나갈 수 있습니다.

- APPLE.COM 

iMessage는 카카오톡과 비슷한 모바일 메신저서비스라고 보시면 됩니다.
iMessage의 가장 큰 장점은  기존의 아이폰 문자어플과 같이 사용할수 있고, 애플디바이스간 메세지를 주고받을수 있다라는점이고 단점으로는 안드로이드등의 운영체제와는 메세지를 주고받을수 없다라는 점입니다.

사용자의 환경에 따라 유용하게 사용하실수 있을것입니다.

Wi-Fi 동기화
 

Wi-Fi 네트워크를 공유하는 Mac이나 PC에, iOS 기기를 무선으로 동기화할 수 있습니다. iOS 기기를 전원에 연결할 때마다(예를 들어, 충전하는 밤 시간동안), 새로운 콘텐츠를 iTunes에 자동으로 동기화하고 백업합니다. 그래서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곳에서 홈비디오나 사진 앨범을 볼 수 있습니다.

- APPLE.COM

 
설정>>일반 에 들어가보시면 iTunes Wi-Fi 동기화 항목이 표시됩니다.
Wi-Fi 동기화가 활성화 되면 더이상 컴퓨터와의 USB연결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동일한 환경의 무선랜에서 아이튠즈와 무선으로 동기화가 진행됩니다.

iOS5 에서는 또한 동기화중 아이폰을 동시에 이용할수 있습니다.
이전까지는 동기화중에는 아이폰의 사용이 불가능했습니다.
물론 탈옥상태에서는 가능했지만요^^


단축키 기능


설정>>일반>>키보드 의 하단에 보시면 단축키설정이 추가되어졌습니다.
사용자가 주로 사용하는 문구를 단축키로 등록해 이용할수 있습니다. 

AssistiveTouch(신체 및 동작지원)

 
설정>>일반>>손쉬운사용 에 들어가면 신체 및 동작지원 메뉴가 추가되었습니다.
AssistiveTouch는 장애인들을 보조기능입니다.

 
동작메뉴를 통해 보다 편하게 사용자가 설정한 동작을 손쉽게 수행할수 있습니다.
사용자 설정동작으로 특수한 동작도 간편하게 활용할수 있게되었습니다.

오늘 살펴본  iOS5의 추가된 기능들은 대표적인 것들만 설명드린것입니다.
이외에도  iOS5에서는 다양한 부가기능들이 추가되어졌습니다.

사용자분들께서 사용하시면서 직접 찾아보시는것도 좋을듯 싶습니다~~

iOS5는 이외에  iOS4에 비해 비약적으로 퍼포먼스가 향상되었으며 안정화가 많이 이루어졌습니다.
아이폰4를 비롯해 출시된지 3년이 되어가는 아이폰3GS에서도 대부분의 기능을 이용할수 있고 최적화도 발군입니다.

 iOS의 완성은  iOS5에 이르러 완성되어진거 같습니다.

스티브잡스의 마지막 손길이 느껴지는  iOS여서 그런지 더욱더 애착이 가는군요 ㅠㅜ

'아이폰 > 테마&테크' 카테고리의 다른 글

Ho][ow 테마 !!  (33) 2011.10.10
Ho][ow Theme 출시 !!  (10) 2011.10.07
iOS5 GM 토렌토 파일 공유 !!  (7) 2011.10.05
아이패드를 갤럭시 탭으로? Honeypad Pro !!  (26) 2011.09.26
Noki테마 아이패드 버전 출시 !!  (67) 2011.09.23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