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지난 10월 31일 대한민국에 아이폰6, 6+가 출시되었습니다.

대한민국 아이폰출시를 기다렸다는듯이 Pangu 탈옥툴도 시디아를 탑재한 안정화 버전이 배포되었습니다.


빌어먹을 이 나라의 단통법 때문에 이만 저만 고생이 아니지만...

대한민국 아이폰 사용자들은 항상 탈옥부분만 보면 축복받은 나라인것 같습니다.


아이폰을 그동안 한번이라도 사용해오신 분이라면 탈옥의 의미를 이해하고 유용하게 사용해오셨을겁니다.

안드로이드 기기를 사용하시다가 처음으로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탈옥의 의미를 안드로이드 기기의 루팅으로 쉽게 이해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아이폰에서의 탈옥은 의미하는바가 더크다고 할수있습니다.

사용자들과 개발자들의 반짝이는 아이디어가 바로 탈옥된 아이폰에서 실현되기 때문이죠.

아이폰의 제한적인 사용을 보다 자유롭게 만들어주는 첫번째 과정이 탈옥이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탈옥된 아이폰은 사용자의 요구와 목적에 맞게 세팅가능하게 만들어줍니다.

탈옥이 왜 필요한것인지는 아이폰을 하루하루 사용하시다보면 필요성을 느끼게 될것입니다.

물론 탈옥을 하지않는 아이폰도 사용자입장에서 우수한 기계임에는 틀림없지만요^^


서론이 너무 길었던거 같습니다.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 이번에 풀시한 아이폰6, 6S를 탈옥해보기로 합시다.


아이폰 6, 6+ 탈옥하기 !!

지난 10월 23일 배포된 Pangu 탈옥툴이 1.1.0버전으로 업데이트되면서 많은 점이 변경되었습니다.

시디아스토어가 탑재되었으며 많은 버그들이 고쳐졌습니다.

탈옥이 필요하셨던 분들은 이제는 안심하고  탈옥하셔도 됩니다.



Pangu 탈옥툴은 아이폰6 시리즈를 포함한 기타 위 기기들의 탈옥(iOS8.0.1~8.1)을 가능하게 만들어줍니다.


주의하실점은 반드시 탈옥전 현재자신의 기기의 데이터를 아이클라우드나 데스크탑의 아이튠즈로 백업하신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또하나 가장 안정적인 방법은 DFU초기화나 아이튠즈 복원을 통한 초기화를 거친후 진행하셔야합니다. 

OTA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한 기기에서는 탈옥과정이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않을수 있습니다.


1http://en.pangu.io 홈페이지에서 Pangu 탈옥툴을 다운로드 하시기 바랍니다.

아이폰을 데스크탑과 USB 연결해 주신후 다운로드한 Pangu 탈옥툴을 실행하십시오.

2Pangu 탈옥툴이 실행되면 본인의 아이폰 펌웨어버전과 기기명이 표시됩니다.

스타트버튼을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3. 앞에서도 언급해 드렸지만 마지막으로 Pangu 탈옥툴 실행전 주의사항이 표시됩니다.

반드시 탈옥전에 백업할것을 명시하고 있으며 에어플레인모드를 실행해줄것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되도록이면 초기화된 아이폰상태에서 진행해줄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탈옥후 백업본을 통해 복원해주시면 됩니다.

4.  다음과정부터 본격적으로 탈옥과정이 진행됩니다.

만약 이 과정에서 오류메시지가 표시될수도 있습니다.

나의 아이폰찾기 기능을 켜놓을경우 에러메시지가 표시됩니다. 

나의 아이폰차지 기능을 끄시고 진행하시면 됩니다.

5. 기기에서 복원중입니다 라는 화면이 표시된후 기기가 재부팅됩니다.

6. 기기가 재부팅된후 잠금해제를 진행하셔야 본격적인 탈옥이 진행됩니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이루어되며 아이폰에서 탈옥이 진행됩니다.

7마지막으로 또한번의 리부팅과정을 진행합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시면 됩니다.

8Pangu 탈옥툴에 아래와 같이 성공메시지가 표시되면 탈옥이 완료된것입니다.

9. 본인의 아이폰에 Cydia 어플아이콘과 Pangu 어플아이콘이 표시된다면 정상적으로 탈옥이 된 것입니다.


10. 시디아 아이콘을 실행하면 일련의 작업이 됩니다.

기기 재부팅후 시디아에 접속하면 필수업데이트가 있습니다.

업데이트 해주세요~


여기까지 진행하셨다면 여러분의 아이폰은 애플의 감옥에서 탈옥을 성공한것입니다^^


시디아버전이 1.1.5로 업데이트되고 Pangu 탈옥툴이 많이 안정화되었지만 아직 시디아 개발자들의 각종 트윅들은 iOS8버전의 호환 업데이트가 다수 진행중에 있습니다.


탈옥을 처음하시는분들은 여기까지만 진행해주시고 앞으로 제가 소개해드리는 필수적인 시디아트윅이나 어플들을 살펴보시고 적용여부를 결정하시면 됩니다.


탈옥에 능숙하신분들도 트윅들의 iOS8 호환성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시고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국민 시디아 어플/트윅으로 분류된 것들은 업데이트 될때마다 반드시 포스트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대한민국에서 아이폰 6시리즈 출시로 아이폰 점유율이 조금이나마 상승해서 아이폰유저들이 대접(?) 받는 날을 꿈꾸며 이만줄이도록 하겠습니다.


탈옥에 대한 궁금점등은 댓글을 달아주시면 최대한 답변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 아이폰탈옥' 카테고리의 다른 글

iOS8.3 탈옥툴 TaiG 배포 !!  (7) 2015.06.23
iOS 8.1.2 탈옥툴 TaiG 공개~  (16) 2014.11.29
iOS 8.1 Pangu 탈옥툴 배포 !!  (5) 2014.10.23
7.1.1 시디아 호환리스트 !!  (5) 2014.06.26
iOS 7.1.1 Pangu 탈옥툴 배포 !!  (6) 2014.06.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