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미국현지시간 4월 30일 데브팀(아이폰&아이팟해킹팀)은 해킹툴을 공개하기로 예정되어 있었지만 데브팀은 몇일간 해킹툴 공개를 연기했습니다.

연기사유는 아이패드3G사용자들이 대부분 수령을 받는 시점까지 기다린다는 것입니다.
이전에 아이폰 펌웨어가 3.1.2에서 3.1.3으로 업데이트되면서 자신의 ECID정보를 시디아나 자신의 컴퓨터에 저장시켜 놓지않은 사용자들은 펌웨어 다운그레이드를 실행하지 못했습니다.

데브팀의 이번 해킹툴 공개연기도 이런 일련의 과정을 막고자 하는 사전포석으로 해석됩니다.
현재 자신의 아이폰&아이패드의 ECID정보를 담은 SHSH파일을 백업시켜놓고 데브팀의 해킹툴을 기다리시기 바랍니다. 5월 첫주에 100% 공개될것입니다.

여러사이트를 통해 자신의 ECID정보를 담은 SHSH파일을 백업하는 방법에 대해 들으셨겠지만 제 블로그를 방문하는 분들을 위해 다시한번 요약설명 해드리겠습니다.

* SHSH파일을 저장하는 2가지 방법

1. 시디아서버로 저장시키는 방법
2. 자신의 컴퓨터로 저장시키는 방법

1번의 방법을 이용하시려면 자신의 ECID번호를 알고 있으셔야 합니다.
ECID Grabber프로그램을 이용해 자신의 ECID를 알아냅니다.
ECID Grabber프로그램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아이폰을 리커버리모드상태로 만들어 주셔야합니다.

*리커버리모드

자신의 아이폰을 종료하신후 홈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USB를 연결해줍니다. 리커버리모드창이  표시될때까지 홈버튼을 계속 눌러줍니다.

리커버리모드에서 ECID Grabber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자신의 ECID를 얻을수 있습니다.

이제 ECID를 가지고 시디아서버에 자신의 SHSH파일을 등록시켜보기로 합시다.
자신의 ECID정보를 시디아에 등록하기위해 아래 파일을 다운받아 압축을 풀어줍시다.

압축을 풀고나서 umbrella.exe를 실행시켜줍니다.
 위에서 구한 ECID를 입력한후 위 체크대로 설정해주신후 Submit를 해주시면 시디아 서버에 저장됩니다.

이제 시디아 서버에 자신의 ECID정보가 저장되었습니다.
만약 애플에서 펌웨어 업데이트를 실시하더라도 자신의 아이폰을 3.1.3펌웨어로 다운그레이드 할수 있습니다.

2번 방법은 간편하게 ECID정보를 담고있는 SHSH파일을 자신의 컴퓨터에 저장할수 있습니다.
아래파일을 다운로드한후 리커버리모드상태에서 실행하여줍니다.

파일을 실행시키면 SHSH파일을 저장할수 있습니다.
추후에 다운그레이드가 불가능할경우 이 파일을 이용해 3.1.3다운그레이드후 재해킹을 할수 있습니다.

위에 소개해드린 2가지방법중에 본인이 편하신 방법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1번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이제 이렇게 자신의  ECID정보를 시디아나 SHSH파일로 저장해놓으신다면 추후에 벌어질 사태에 대비해 만반의 준비를 해놓으신겁니다.
이제 차분히 데브팀에서 해킹툴이 나오시길 기다리시면 됩니다.

이번주 내로 100%나올것입니다. 조금만 기다려주시기바랍니다.

지금은 곤란하다~ 조금만 기다려 달라~~~~~~(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