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오늘은 4.2.1 반탈옥을 사용하는 윈도우 사용자분들을 위해 원클릭으로 부팅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기존에 4.2.1반탈옥 사용자분들은 redsn0w_win_0.9.6b6버전을 사용해서 부팅을 해줘야 했습니다. redsn0w_win_0.9.6b6 툴을 사용할경우 펌웨어선택부터 시작해 몇번의 과정을 거쳐야 부팅을 할수 있었습니다. 

어제 출시된 redsn0w_win_0.9.6rc7b버전의 툴을 이용하면 간편하게 원클릭으로 부팅을 시킬수 있습니다.

우선 아래 링크를 이용해 redsn0w_win_0.9.6rc7b 툴을 다운로드 하시기 바랍니다.
아래 링크가 막힐시에는 업데이트가 이루어져 링크주소가 변경된 경우입니다.
이 경우에는 아래 데브팀 블로그에서 직접 내려받으셔도 됩니다.


http://blog.iphone-dev.org/

다운로드


다운로드한 파일의 압축을 풀어주시면 위와같은 파일이 들어있는 redsn0w_win_0.9.6rc7b폴더가 생성됩니다.(펌웨어는 제가 추가한것입니다)


위 스샷의 빨간색박스에 보이는 자신의 펌웨어를 redsn0w_win_0.9.6rc7b 폴더안에 넣어줍니다.



파란색박스의 boot-ipt4g파일을 마우스 우클릭 하신후 속성을 선택해줍니다.


그러면 바로가기 화면이 보이실겁니다.
바로가기의 대상을 이제 자신의 컴퓨터 환경에 맞게 설정해주셔야 합니다.

저의 경우 아래와 같은 주소를 설정해 주었습니다.

C:\Users\sangsu\Desktop\redsn0w_win_0.9.6rc7b\redsn0w.exe -j -i "C:\Users\sangsu\Desktop\redsn0w_win_0.9.6rc7b\iPhone2,1_4.2.1_8C148a_Restore.ipsw"

빨간색부분은 현재 위치한 redsn0w_win_0.9.6rc7b의 위치입니다.
저의경우 바탕화면에 위치해있기 때문에 위와같은 주소값을 가집니다.

녹색으로 표시한 부분은 자신의 펌웨어 명입니다.
자신의 펌웨어에 맞게 수정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설정을 해주신후 아이폰을
DFU상태로 만들어주신후 boot-ipt4g 파일을 클릭해주시면 자동으로 부팅을 시켜줍니다.

이 방법은 이전 반탈옥 부팅보다 훨씬 편리합니다.

아직 4.2.1 완탈툴은 언제 나올지 정해지지 않고있습니다.

현재 출시예상으로는 3가지 툴이 대기중이긴 합니다.

데브팀의 탈옥툴은 4.3펌웨어가 나오고 나온다는 말이 있고 그린포이즌의 탈옥툴은 나온다는 말만 있습니다.
지오핫이 4.2.1 완탈툴을 개발완료했다는 소문도 있는데 지오핫의 성격상 이 툴을 배포할지 아니면 그냥 묻혀버릴지 알수 없는 일이니깐요~~

4.2.1완탈툴이 언제 나올지 모르지만 그전까지 
redsn0w_win_0.9.6rc7b 툴의 원클릭부팅을 이용하시면 보다 편리하게 반탈옥기기를 이용하실수 있을것입니다.

유용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프로그램 실행시 문제가 발생하는 Windows 7 , Vista사용자분들은“XP 호환모드”로 설정해주시고 관리자모드로 실행을 선택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