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오늘은 아주 흥미로운 시디아어플 출시소식을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몇주 전부터 출시소식을 알려온 Octopus Keyboard 라는 시디아 어플입니다.


Octopus Keyboard 어플의 아이디어는 RIM사의 블랙베리10에서 나왔습니다.


Octopus Keyboard 어플은 아이폰의 키보드 자판에 자주쓰이는 단어가 표시되어 자동으로 입력할수 있는 획기적인 키보드입력트윅어플입니다. 현재 4.99$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http://www.idownloadblog.com)

 동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아이폰의 영문키보드 입력시 아주 손쉽게 단어를 조합해 입력이 가능합니다.

영문입력시 자판위에 표시되는 추천단어를 위로 스와이프 해주면 해당 추천단어가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한번이라도 입력한 고정명사는 다음 입력시 자동으로 표시됩니다. 


현재 Octopus Keyboard 어플은  12개국의 키보드입력을 지원합니다.

English US (built-in)

English (GB)

German

French

Portuguese (BR)

Czech

Polish

Hebrew

Italian

Spanish

Danish

Dutch

아쉽게도 한국어입력은 현재지원하지 않습니다.

개발자는 추후에 좀더 많은 언어를 지원하게 될꺼라고 예고하고 있지만  조합언어적인 한글의 특성상 적용여부는 미지수입니다.

kuaidial 어플처럼 한국어 데이터베이스만 마련된다면 가능성은 있어보이긴 합니다.


현재 Octopus Keyboard 어플은 http://k3a.me/c/ 소스에서 설치가 가능합니다.

곧 빅보스소스에도 업데이트 될예정이라고 합니다.


Octopus Keyboard 어플이 설치되면 설정메뉴에서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설치는 무료이지만 Octopus Keyboard 어플의 기능을 활성화 하기위해선 페이팔을 통해 4.99$를 결제하셔야 합니다.

다소 부담스러운 가격이었지만 저는 일단 구매완료~~

한번의 결제를 통해 최대 2개의 기기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설정메뉴에서는 Octopus Keyboard 어플의 활성화버튼과 3가지 옵션을 조정할수 있습니다.

국가별 사전설치유무를 확인할수 있으며 사용자 사전옵션도 존재합니다.


옵션에서는 부가적인 Octopus Keyboard 어플의 옵션조절이 가능합니다.

Octopus Keyboard 어플은 학습기능이 있어서 사용자가 입력한 단어를 저장하여 표시해줍니다.

또한 메세지어플과 주소록어플에서 사용자의 기초정보를 가져올수 있습니다.

위 이미지를 보시면 제가 한번 입력한 제 이름인 sangsu가 자동으로 표시되는걸 확인할수 있습니다.



Octopus Keyboard !! iOS 키보드 입력의 새로운 패러다임 !!


사용자마다 키보드 입력시 사용하는 단어의 선택은 천차만별입니다.

Octopus Keyboard 어플의 학습기능으로 인해 Octopus Keyboard 어플은 사용자 맞춤 키보드로 탈바꿈하게 됩니다.


스마트폰의 특성상 아이폰의 키보드 입력은 데스크탑의 키보드입력보다 정확도나 속도가 떨어지는것은 어쩔수 없습니다.

Octopus Keyboard 어플은 바로 이러한 아이폰에서의 키보드 입력을 보다 편리하게 만들어 줍니다.


영어권이나 라틴계열 키보드를 사용하는 나라의 사용자들에게는 아주 유용한 시디아어플이 될거라고 확신합니다.


현재 한국어자판을 포함해 비라틴계열 자판을 사용하는 국가의 키보드입력시 버그현상이 보고되고 있습니다.

개발자가 이문제는 곧 해결할거라고 합니다.

호환가능 : kbshortcuts, delete word, Swipe Shift Caret, BlackKeyboard, color keyboard

호환불가능 : ikeywi, swipe selection, Manual correct pro

현재 Octopus Keyboard 어플은 특정 시디아어플 사용시 정상적으로 작동되지 않습니다.

이 부분도 개발자가 곧 해결할거라고 하니 기다려야 하겠네요~


과연 Octopus Keyboard 어플이 한국어를 지원하게 될지 무지하게 기대됩니다.


영어자판을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에겐 반드시 구매하셔야 할 시디아트윅이라고 확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