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2013.04.11   Call recorder >> Audio Recorder 로 어플명 변경 2013.04.11

# 2013 12. 23  iOS7용 Audio Recorder 0.3-1버전 배포(아이폰5S 호환불가)

2014 1. 10  Full iOS7용 Audio Recorder 0.4-62버전 배포(아이폰5S 지원)


오늘 시디아 스토어에 Call recorder(Audio Recorder) 라는 트윅어플이 공개되었습니다.

Call recorder(Audio Recorder) 어플은 아이폰에서 통화녹음을 가능하게 만들어주는 기능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아이폰이 출시된지도 7년이 넘어서고 있지만 지금까지 통화녹음이 가능하지 않았습니다.


안드로이드폰에서는 너무나도 자유롭게 사용가능한 기능이지만 아이폰에서는 불가능의 영역이었습니다.

이제는 Call recorder(Audio Recorder) 어플을 이용하면 아이폰에서도 통화녹음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이용방법


Call recorder(Audio Recorder) 어플은 아직 시디아 기본소스에 등록되어있지 않습니다.

시디아에 http://limneos.net/repo  소스를 입력한후 설치가 가능합니다.

소스추가후 해당소스에서 Call recorder(Audio Recorder) 트윅을 설치합니다.


Call recorde(Audio Recorder)r 어플을 설치하면 설정에서 Call recorder 항목이 추가된걸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Call recorder(Audio Recorder) 어플은 3.99$ 에 구입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페이팔 결제를 통해 활성화를 해주셔야 합니다.


페이팔 결제를 정상적으로 완료하면 Call recorder(Audio Recorder) 메뉴가 활성화됩니다.

옵션메뉴에서는 특별한점은 없습니다.

통화녹음여부와 상대방에게 통화녹음 사실을 알리는 옵션등이 존재합니다.



  통화녹음을 해보자 !!


이제 직접 통화녹음을 해봅시다.

통화어플을 실행하면 통화시간 좌측화면에 녹음아이콘이 표시됩니다.

Call recorder 옵션에서 지원하는 모든전화, 받는전화, 발신전화, 수동선택에 따라 통화녹음이 자동으로 활성화 됩니다.


통화가 시작되면 "통화녹음이 시작됩니다" 라는 음성확인 메세지가 들립니다.

통화를 마치면 홈화면에 존재하는 Call recorder 어플에 방금전 통화가 녹음되었다는걸 확인할수 있습니다.


Call recorder 어플에서는 통화녹음 파일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녹음파일을 메일로 바로 보낼수도 있습니다.


아이폰에서는 통화녹음을 막아놓은것은 바로 법률때문입니다.

개발자의 국가인 그리스에서는 10년이하의 징역으로 무거운 처벌을 받지만 국내법은 그리스법률과는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무단도청는 처벌을 받을수 있지만 본인의 권리를 목적으로 녹취를 하는경우는 제3자에 해당되지 않으므로 도청이 아닙니다.

국내에서는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아이폰에서도 7년만에 통화녹음이 가능한 Call recorder 라는 시디아 어플이 출시되었습니다.

그동안 아이폰을 사용하시면서 통화녹음이 안되어 불편하셨던 분들에겐 희소식이 될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