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시디아스토어에 백그라운드 어플이 다시 등록되었습니다.

예전에 서비스되다가 시디아스토어에서 내려갔던 Backgrounder 어플의 대체 어플이 출시되었습니다.


Backgrounder 어플이 사라진후 탈옥한 아이폰 및 아이패드상에서 진정한 멀티태스킹은 불가능했습니다.

HideJB어플을 개발한 국내 시디아트윅 개발자이신 devbug 님께서 Background Manager 이란 트윅어플을 츨시함에 따라 iOS상에서 진정한 멀티태스킹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빅보스 소스에 등록된 Background Manager 어플은 0.99$의 저렴한 가격에 구입이 가능합니다.


Background Manager 어플은 기존의 iOS의 반쪽짜리 멀티태스킹은 물론 iOS4 이전까지의 기본 기능이었던 무멀티태스킹, 그리고 진정한 멀티태스킹등 3가지 옵션을 사용자가 선택할수 있습니다.


iOS상에서 모든 어플을 항상 실행상태로 유지시켜주는 진짜백그라운드 기능이 제공됩니다.

어플 실행후 종료시 자동으로 멀티태스킹을 종료시켜주는 종료옵션도 제공됩니다.

종료 - 어플실행후 종료시 메모리종료

진짜 백그라운드 - 어플실행후 종료시 백그라운드 유지

iOS 백그라운드 - 어플실행후 종료시 백그라운드 일시정지


전역설정뿐만 아니라 앱별로 따로따로 멀티태스킹을 설정할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기존까지는 시디아어플등의 경우 어플실행후 종료를 하면 어플이 강제적으로 종료되었습니다.

하지만 Background Manager 트윅을 사용하면 백그라운드상에서 계속해서 실행상태로 유지시켜줄수 있습니다.


현재의 iOS6의 멀티태스킹은 어플실행후 홈버튼을 눌러 홈화면으로 나올시 해당실행어플의 메모리는 일시정지가 됩니다.

그리고 여타 다른어플등을 실행하였을경우 순차적으로 메모리를 종료해 가용메모리를 확보하는 방식이었습니다.


Background Manager 트윅은 이러한 iOS6의 반쪽짜리 멀티태스킹을 진정한 멀티태스킹으로 가능하게 만들어줍니다.

여기에 멀티태스킹 서브파티 트윅인 CardSwitcher 를 같이 사용하신다면 완벽한 멀티태스킹이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iOS의 반쪽짜리 멀티태스킹이 불편 하셨던 탈옥 사용자분들에겐 정말 완소 트윅이 나온거 같습니다.


탈옥트윅중에서도 글로벌한 기능의 트윅이 국내개발자에 개발된점은 정말 자랑스럽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