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앱스토어에 새롭게 등장한 게임이 화제입니다.

RÉPUBLIQUE 이라는 잠입액션 게임입니다.



RÉPUBLIQUE 은 킥스타터 프로그램을 이용해 제작비를 펀딩해 개발된 게임입니다.

작년 5월에 펀딩이 완료되어 제작에 들어간후 1년 6개월이 되는 2013년 12월 20일에 출시되었습니다.

킥스타터가 시작한 시점까지 보면 무려 2년만에 세상에 빛을 보는 게임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RÉPUBLIQUE 은 잠입액션 게임의 대명사인 메타기어솔리드를 많이 닮아 있습니다.

하지만 새로운 게임성과 독특한 스토리로 색다른 재미를 주는 게임입니다.


주인공인 소녀를 탈출시키기 위하여 게임이용자는 오직 CCTV에 의지하여 도움을 줄수 있습니다.

주인공의 왼쪽 에 보이는 저 카메라가 우리의 눈이 되어 줄것입니다.


방안에 감금된 소녀를 밖으로 빼내면서 게임은 시작됩니다.

주변에 도사리고 있는 감시자들을 피하며 또는 제압하면서 게임을 진행해 나가게 됩니다.


게임 진행에 도움이 되는 인벤토리와 각종 정보를 카메라 모드에서 이용할수 있습니다.

OMNI라 불리워지는 CCTV 카메라의 버전은  RÉPUBLIQUE 게임을 진행해 나가는 데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전기충격기나 스프레이등을 이용해 감시자를 제압해야하며 각종 퍼즐미션등을 통해 게임을 진행하여야 합니다. 


RÉPUBLIQUE 게임은 현재 4.99$에 구입이 가능하며 에피소드 1인 “Exordium” 을 이용할수 있습니다.

아쉽게도 한국어는 지원되지 않지만 쉬운 영어단어들로 표현된 대화로  게임 진행에는 큰 불편함이 없습니다.


에피소드 2~5를 미리 결제하여 프리오더로 구입이 가능한 시즌패스의 가격은 14,99$입니다.

기존의 가격보다 25% 할인된 가격에 에피소드2를 남보다 빨리 이용할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iOS 버전 출시에 이어 맥과 PC버전도 곧 출시된다고 합니다.


RÉPUBLIQUE에 등장하는 성우들역시 놓칠수 없는 부분입니다.

메탈기어 솔리드의 데이비드 헤이터를 비롯해 많는 유명 성우분들의 목소리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David Hayter (Metal Gear Solid)

Jennifer Hale (Mass Effect, BioShock Infinite)

Dwight Schultz (Killer7, Star Trek)

Khary Payton (Metal Gear Solid 4)

Matthew Mercer (Resident Evil 6)

RÉPUBLIQUE 게임은 최근에 공개된 게임중 가장 개성있고 웰메이드인 게임입니다.

킥스타터 프로그램으로 제작되어 게임의 완성도와 스토리에 의문이 드시는 분들은 걱정을 접어두셔도 됩니다.

게임제작에 참여한 인물들의 면면을 확인하시면 인정하시게 될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