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의 소소함을 담다
세상의 모든파일을 담아보자~ Files~~ 본문
Files 앱은 2008년 8월 첫 출시이후 꾸준한 업데이트와 편리한 사용법으로 유틸계열 앱중에 아이팟/아이폰유저들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아오고 있는 어플입니다. 앱스토어의 역사와 함께 해왔다고 볼수 있습니다.
Files는 현재 $1.99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평상시 가격은 $4.99이지만 지난 4월 6일 1.5버전 업데이트를 기념해 이벤트 판매중입니다.
제 아이폰&아이팟터치에 Files 앱이 있다면 무선랜지역에서는 이동식디스크보다 훨씬 편하게 이동식 USB의 역할을 수행할수 있습니다.
지원파일 종류는 오피스2007, 애플 아이웍스파일, 이미지파일, 동영상파일, 음악파일, PDF파일, TEXT파일등 현존하는 거의 모든 파일은 전부 확인할수 있습니다.
음악파일을 넣기위해 새로운 폴더를 하나 만들어주시고 해당 폴더로 음악파일을 넣어줍니다.
해킹을 안한 순정유저시라면 아이팟&아이폰에는 반드시 설치하셔야할 어플입니다.
해킹유저시면 iFile이라는 어마어마한 놈이 있으니깐..... 패스하셔도 되고요^^
Files는 현재 $1.99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평상시 가격은 $4.99이지만 지난 4월 6일 1.5버전 업데이트를 기념해 이벤트 판매중입니다.
Files 앱은 무료용도 있습니다. 무료버전은 1.4.2버전입니다.
Files 무료버전은 200MB까지의 용량만 저장할수 있습니다.(웹다운로드 기능이 제외)
Files는 1.5버전으로 업데이트 되면서 그동안 단점으로 지적되어왔던 웹다운로드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제 아이폰&아이팟터치에 Files 앱이 있다면 무선랜지역에서는 이동식디스크보다 훨씬 편하게 이동식 USB의 역할을 수행할수 있습니다.
그럼 오늘은 Files 앱의 모든것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Files 를 실행하면 무선아이피주소가 팝업창으로 뜹니다.
데스크탑에서 접속시 필요한 내부아이피주소입니다.
인터넷 브라우저를 실행하고 주어진 아이피주소를 주소창에 입력하면 데스크탑의 파일을 업로드 할수 있고 아이폰&아이팟터치 Files 앱안의 파일도 다운로드 할수 있습니다.
팝업창을 닫더라도 위 스샷처럼 초록색 마크부분을 눌러주면 자신의 아이피주소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이용하고자 하는 데스크탑이 무선랜을 지원하지 않는다면 붉은색으로 표시됩니다)
<지원파일목록>
- Microsoft Office 2003, 2007 파일지원
- Text and HTML 파일지원
- PDF 파일지원
- tiff, jpg, gif, png, bmp, ico, cur, xbm 파일지원
- mp3, aac, wav 파일지원(자체 뮤직플레이어 지원)
- H264 or MPEG-4 codecs 동영상 파일지원(아이폰&아이팟터치 지원동영상)
- RTF, RTFD 파일지원
- Apple iWork (Pages, Keynote, Numbers) 파일지원
그럼 이번에 1.5버전으로 업데이트 되면서 지원하는 웹다운로드 기능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웹 다운로드>
메인메뉴에서 다운로드 아이콘을 클릭하면 사파리 웹브라우저가 열립니다.
검색창에 아이폰사용설명서를 검색해보기로 하겠습니다.
제일 첫 줄에 검색이 되었군요~~~ 겟~~~~
하이퍼링크를 누르면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다운로드된 파일은 Files 메인화면으로 이동합니다.
다운로드한 아이폰사용설명서를 열어보면 빠른로드를 보여줍니다.
Files 에서 문서보기를 이용하면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수 있습니다.
점프버튼을 누르면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수 있습니다. 문서보기시에 모두 동일한 기능입니다.
북마크, 바로가기, 이메일보내기, 원본유지등의 기능이 있습니다.
이중에 바로가기 기능을 살펴보면 전화걸기 설명부분은 47페이지군요 47페이지를 입력하면 한번에 해당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물론 문서보기 화면은 가로모드도 지원합니다.(Files 앱은 모든파일 가로모드가능)
위에서 살펴본 웹다운로드 기능은 이처럼 자신의 이메일이나 웹페이지에 있는 파일을 직접다운로드하여 확인할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음악파일>
음악파일을 선택하면 Files 앱 자체 플레이어로 재생됩니다.
해장폴더내의 모든 음악파일을 랜던재생및 무한반복할수 있습니다.
물론 슬립모드에서도 재생이 유지됩니다.
점프기능을 사용하면 해당 음악파일을 첨부해 이메일로 보낼수 있습니다.
(무선랜상태에서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3G상태에서는 과다한 데이터량이 발생할수 있습니다)
<이미지파일>
이미지 파일은 원본비율대로 표시됩니다.
해당 폴더내의 모든 이미지 파일을 한번에 확인가능합니다.
점프기능을 이용하면 슬라이드쇼를 할수 있고 사진라이브러리에서 가져올수도 있으며 이메일로 보낼수도 있습니다. 가로모드도 지원합니다.
슬라이드쇼 설정을 자세히 할수 있습니다.
슬라이드쇼를 하시면 미니액자로도 활용할수 있습니다.
<메인메뉴 설정>
메인화면에서 편집을 누르면 다양한 설정을 할수 있습니다.
삭제, 이동, 복사, 이메일, 리네임, 압축, 미디어 가져오기(동영상파일, 이미지파일), 모두선택등의 명령을 수행할수 있습니다.
<설정메뉴>
설정메뉴에서는 다양한 설정을 지원합니다.
- 서버활성화
- 접속보안
- 슬립모드활성화
- 암호설정
- 정렬옵션
- 텍스트파일 인코딩설정
- 슬라이드쇼 설정
- 시작모드설정
- Files용량설정
<문서파일>
Files 앱은 이북으로서도 충분히 활용할수 있습니다. 북마크기능을 이용할수 있으며 글자크기도 자유롭게 조절 (텍스트파일전용)이 가능합니다.
오늘 살펴본 Files 앱은 파일보기 관련된 앱중에서는 가장 편한 앱중 하나입니다.
해킹을 안한 순정유저시라면 아이팟&아이폰에는 반드시 설치하셔야할 어플입니다.
해킹유저시면 iFile이라는 어마어마한 놈이 있으니깐..... 패스하셔도 되고요^^
평소에 문서파일을 많이 보시는 분이시라면 한번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음악파일을 동기화를 거치지 않고 넣고 빼고 재생하고 싶으신분들도 유용한 어플입니다.
Files 앱을 이용해 이 세상모든 파일들을 주물러 보시기 바랍니다~~~~
'아이폰 > 앱스토어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IMO: The World of Magic~~ 컴투스의 대작 온라인 게임~~ (7) | 2010.04.15 |
---|---|
오페라미니 출시~~~~ (0) | 2010.04.13 |
지금까지의 온라인게임은 잊어라~ Pocket Legends~~~ (6) | 2010.04.11 |
네이트온이 아이폰&아이팟 터치 속으로 쏘옥~ NateOn~~~ (9) | 2010.04.09 |
아이폰 최고의 동영상 플레이어~ Air Video~~~ (43) | 2010.04.06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