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iDongle 뉴스~~~~

2010. 3. 15. 09:20 | Apple news
아이동글의 개발자 레오나우드와 프랑스아이폰포럼 관계자와의 인터뷰입니다.
인터뷰를 보니 아이동글을 개발한 동기가 참 훈훈하네요~~~

아이동글블로그명대로 자신의 남자친구를 위해 만들었다는 훈훈한 인터뷰내용^^

레오나우드는 29살의 프랑스인입니다.
남부프랑스에서 electronic 엔지니어로 일하고 있다고 합니다.

대학에서는 electronic 전공을 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전자분야의 많은 발전가능성을 보고 이쪽으로 발을 들여 놓았다고 하네요.

현재 자신이 소유중인 애플기기는 아이폰 2대랍니다. 구형부트롬한대 신형부트롬한대.
아이동글을 만들게 된 동기를 물어보니 자신의 주변친구들이 아이폰을 사용하는데 리부트되었을때의 불편함을 호소했답니다.

자신의 베스트프렌드는 여행을 위해 또하나의 아이폰을 구입했답니다. 리부트되는 아이폰때문에... 그래서 자신이 이것을 해결해줘야 겠다라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답니다.
(참 훈훈한 친구분인듯^^)

개발기간에 대해서는 자신의 업무시간을 마친 저녁 8시부터 새벽2시까지의 시간을 활용했다고 합니다. 그 시간은 여자친구하고 보내는 시간인데라고 하는군요 ㅋㅋ

총 제작기간은 일주일이 걸렸다고 합니다. 아이동글의 개념과 에러수정에 대부분의 사간을 소비했다고 합니다.

아이동글의 대량생산은 아직은 불가능하다고 하는군요.
자시과 함께 일하는 프랑스 생산자와 협의중이라고 합니다.
늦어도 5주안에는 생산이 이루어질거라고 합니다.

향후계획으로는 좀더 스마트한 가격으로 리디자인할 계획이고 3.1.3이나 그이후 펌웨어에 대응하는 아이동글후속버전을 개발할 계획이라고 하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