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Google Mobile 어플이 오늘 대대적인 업데이트를 진행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Google Goggles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Google Goggles기능이 무엇인지 모르시는분들을 위해 설명드리자면....

구글 고글스는 이름에서도 알수 있듯이 구글의 안경(구글의 시점)으로 본다라고 보시면 됩니다.
사용자가 주위의 것들을 카메라를 통해서 검색을 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지금 보고 있는 빌딩이나 그림, 혹은 책의 정보를 알고 싶을 때, 아이폰으로 사진을 찍으면 위키피디아, 구글 도서 검색(Google Book Search), 구글 지도, 및 다른 웹 리소스에서 정보를 찾을 수 있습니다.

지난해 12월 안드로이드용 앱으로 출시된 구글 고글스는 사용자가 스마트폰으로 건물이나, 유적, 명함, 책, 앨범 재킷, 기업 로고, 제품 이미지 등 특정 부분을 찍으면 해당 정보를 인식해 검색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사진 정보를 구글이 보유한 수십억개의 이미지 데이터베이스와 비교해 정보를 검색해주는 방식이죠~~~

안드로이드폰에서는 별도의 애플리케이션으로 구글 고글스를 사용할 수 있었지만 아이폰에서는 `Google Mobile 앱'의 한 기능으로 통합됐습니다. 따라서 아이폰에서 구글 고글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Google Mobile 앱'을 설치하거나 새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면 됩니다.

Google Mobile 어플을 업데이트나 설치후에 살펴보시면 구글고글메뉴가 생성되어있는걸 확인할수 있습니다. 고글을 활성화 해주시면 검색창에 카메라아이콘이 생성됩니다.

이제 카메라를 누르시면 이미지를 통해 구글고글서비스를 이용할수 있게 됩니다.

구글고글을 이용해 검색할수 서비스들의 목록입니다.

구글서비스의 특징

* 주변장소검색

* 명화검색

* 와인라벨 검색

* 도서검색

* 명함검색

* 로고검색

* 텍스트 번역서비스

오늘 업데이트된 Google Mobile 어플에 추가된 구글고글기능은 간편하게 자신이 원하는 정보를 구글의 방대한 데이터베이스를 이용해 검색할수 있게 도와줍니다.

아직 한국사용자들에게는 큰 영향력은 없을듯 하지만 좀더 편하고 손쉬운 검색을 도와주는 기능이 참 마음에 듭니다. 다음에서도 구글과 동일한 음성검색 서비스를 하고있는데 이번에 구글에서 선보인 구글고글기능을 다음에서도 서비스할지 지켜봐야겠네요~~

다음에서 서비스하면 다음고글이 될려나요^^
한국환경에서는 국내포털이 서비스하는게 좋을테니깐요~~
다음의 데이터베이스능력이 얼마나 될련지는 모르겠습니다^^

구글이 안드로이드용으로 오늘 받아쓰기 어플까지 만들어냈습니다.
아이폰용으로도 곧 출시된다고 하는데 그야말로 신세계가 펼쳐질거 같습니다.
아이폰에서 타자칠일이 없어질꺼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