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오늘은 요즘 화제가 되고있는 '궁합'이라는 어플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APALMS사에서 출시한 궁합어플은 만세력기반의 궁합/혈액형/별자리 궁합서비스를 지원합니다.

주변지역을 검색해 자신과 궁합이 높은 이성을 찾을수 있으며 친구로 추가할수 있습니다.
친구로 추가한 이성과 문자메세지를 주고 받을수 있습니다. 물론 푸시기능을 지원합니다.

궁합어플은 무료버전과 1.99$에 풀버전 유료어플로 구입할수 있습니다.
무료버전에서는 간단한 내역만 확인할수 있으며 유료버전에서는 궁합의 상세내역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그럼 궁합어플에 대해 조금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어플을 실행하면 본인의 기본정보를 입력해야합니다.
별명과 성별, 혈액형, 생년월일, 출생시간을 입력하셔야 합니다.

이제 위치서비스가 활성화되며 내 권역설정을 하게 됩니다. 위치정보까지 입력되어지면 자신의 사주정보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나의 운명의 상대메뉴는 유료버전 사용자만 확인할수 있습니다.
자신의 운명을 일목요연하게 확인할수 있습니다.
이런거 처음 해봤는데 너무 똑같아서 조금 놀랐습니다~~~ ㅎㅎ

운명이외 에도 6가지의 상세한 정보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궁합어플의 백미인 친구찾기메뉴로 가보도록 하죠. 친구를 검색할 옵션을 설정하고 거리를 설정하면 설정된 반경내의 이성을 검색해줍니다.

맵으로도 확인할수 있습니다. 리스트에서 한분을 선택해 보았습니다.

검색한 이성의 활동지역을 확인할수 있습니다(너무정확한거 같은데 개인정보 부분은 괜찮은지 모르겠습니다^^) 선택한 이성과의 4가지궁합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선택된 이분은 저와 98%의 궁합을 보여주는군요 +.+ 이분 찾으러 나가봐야겠습니다 ^^

겉궁합과 속궁합 상세정보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혈액형궁합과 별자리궁합 상세정보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검색한 이성을 친구로 등록할수 있으면 푸시서비스를 지원하는  채팅메세지를 주고받을수 있습니다.

설정메뉴에서는 프로필설정 및 검색설정등 다양한 설정을 지원합니다.

궁합이란 혼인할때 신랑 신부의 사주(四柱)를 오행(五行)에 맞추어 상생(相生)과 상극(相剋)을 보아 길흉을 점치는 방법을 의미하는 말입니다. 궁합은 예전부터 내려오던 우리나라의 전통이었습니다.

현대사회에서는 이 궁합의 의미가 확장되어 두사물간의 어울림이 좋다는 의미로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오늘 살펴본 궁합어플은 미신이나 그런것으로 보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엄연히 궁합도 학문적인 체계가 있는것으로 아는데 이런 지식체계를 이용해 어플로 개발된것으로 보입니다.

궁합이란것에 거리낌이 없는 분이시라면 한번쯤 무료어플을 이용해 이용해보셔도 좋을듯 싶습니다. 세월이 세월이다보니 소셜서비스가 궁합과 합쳐지는 세상이 되었네요^^

 

'아이폰 > 앱스토어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FoneHome !!  (28) 2010.10.15
FingerBeat !!  (2) 2010.10.14
Modern Combat 2: Black Pegasus !!  (16) 2010.10.07
아이폰 최적의 성경어플 PocketSword (모든 역본 업데이트)!!  (58) 2010.10.06
Google Goggles !!  (5) 2010.10.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