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오늘은 어제 출시된 Dungeon Defenders 게임어플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Dungeon Defenders는 현재 애플의 i-device버전으로만 출시되었습니다.
아이팟터치 3세대이상의 기기에서 이용이 가능하며 펌웨어버전 4.2.1에서 정상구동이됩니다.

PC버전은 현재 프리오더를 받고있으며 콘솔용으로도 곧출시된다고합니다.


그럼 Dungeon Defenders는 무슨게임인지 궁금하실겁니다.
Dungeon Defenders는 타워디펜스+액션RPG의 두 게임타입을 결합시킨 게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게임의 전체진행 방향은 디펜스게임이며 시스템자체는 RPG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그럼 오늘은 Dungeon Defenders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Dungeon Defenders는 언리얼엔진을 장착하고 있습니다. 
언리얼엔진에 대해서는 인피니티 블레이드 어플리뷰시 아래 포스트에 자세히 설명드렸습니다.

2010/12/09 - [아이폰/앱스토어 App 리뷰] - Infinity Blade !!

언리얼엔진을 채택한만큼 그래픽과 물리효과는 아주 우수합니다.
여기에 RPG적 요소를 가미시켜 게임의 몰입도는 더욱 좋아졌습니다.


게임이 시작되면 간단한 카툰동영상이 재생됩니다.
동영상재생이 끝나면 메뉴가 표시됩니다. 싱글플레이와 멀티플레이를 선택할수 있습니다.


Dungeon Defenders에서는 총 4개의 클래스를 선택할수 있습니다.

지원되는 클래스는 APPRENTICE, HUNTRESS, MONK, SQUIRE등 입니다.

APPRENTICE - 마법사클래스입니다. 지팡이를 주무기로 사용하는 마법공격형클래스
HUNTRESS - 궁수클래스입니다. 석궁을 주무기로 사용하는 원거리공격형클래스
MONK - 치유사클래스입니다. 창을 주무기로 사용하는 치유,버프형클래스
SQUIRE - 기사클래스입니다. 검을 주무기로 사용하는 공격형클래스


게임을 시작하면 무지막지하게 긴 튜토리얼을 경험하게 되실겁니다.
듀토리얼에 대해 자세히 알고싶은분은 아래사이트를 참고하세요

듀토리얼 보러가기

간단히 인터페이스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좌측 하단에 조이스틱을 보이고 우측하단부를 보시면 5개의 버튼이 보입니다.

아래쪽 3개버튼은 좌측부터 빠른실행버튼, 보조공격버튼, 공격버튼입니다.
위쪽2개의 버튼은 좌측부터 외치기버튼, 점프버튼입니다.


빠른실행버튼은 여러가지 작업을 할수 있는 메뉴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디펜스타워건설, 내캐릭정보확인, 디펜스타워업그레이드, 디펜스타워취소, 디펜스수리등을 이용할수 있습니다.


지도버튼은 2가지의 기능을 가지고있습니다.
화면회전과 지도보기의 기능을 이용할수 있습니다.
지도에는 자신의 위치, 적의 위치, 디펜스타워의 위치등이 표시됩니다.

 
 게임이 시작되면 여관에서 게임이 시작되게 됩니다.
여관에서는 포지와 크리스털을 이용할수 있습니다.


포지는 대장간이란 말인데 Dungeon Defenders에서는 여러가지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포지는 여관과 웨이브에서 모두 이용할수 있습니다.
여관에서는 포지의 모든기능을 이용할수 있습니다. 웨이브에서는 습득한 아이템을 팔수 없지만 여관에서는 아이템을 팔수 있습니다. 


또한 포지에서는 웨이브에서 모은 마나를 통해 자신의 아이템을 업그레이드 할수 있습니다.
웨이브에 위치하는 포지에서도 업그레이드는 가능합니다.

이제 대충 기본정보에 대해 알아보았으니 던전으로 이동하여 본격적으로 게임을 즐겨볼까요?
던전으로 들어가기 위해서는 여관에 있는 크리스털을 터치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이미 Deeper Well맵을 클리어하여 다음맵까지 표시되지만 처음 시작하시는 분은 Deeper Well만 표시될겁니다.
난이도를 선택하고  옵션창에서 직접 웨이브를 선택해 플레이하시면 됩니다.


Deeper Well맵이 시작되었습니다.
게임의 목표는 간단합니다. 크리스털을 공격하는 적들로부터 크리스털을 보호해주면 됩니다.

Deeper Well은 총 5개의 웨이브가 존재하며 웨이브가 올라갈수록 등장하는 적과 종류도 증가합니다.

맵을 살펴보시면 적이출현하는 곳이 빨간색으로 표시됩니다. 웨이브마다 적이등장하는 수와장소는 맵상에 자세히 표시됩니다.


Dungeon Defenders는 기존의 디펜스게임과 동일하게 건설모드와 공격모드가 존재합니다.
건설모드에서는 마나를 모으고 디펜스타워를 건설하거나 무기업그레이드등을 해주시면 됩니다. 적이등장하는 곳 주변에 가보시면 보물상자가 있습니다.
보물상자에서는 마나와 아이템이 드랍됩니다. 파란마나는 +1, 녹색마나는+10이 주어집니다.


Dungeon Defenders에서 마나는 돈과 같은 존재입니다.
마나를 이용해서 디펜스타워를 건설할수 있고 무기업그레이드도 할수 있습니다.
모은 마나는 빠른실행버튼을 이용해서 디펜스타워를 설치할수 있습니다.

또한 마나를 포지에 저장할수 있습니다. 포지에 마나를 저장하는 이유는 바로 아이템을 업그레이드 하기 위해서입니다. 이외의 마나는 디펜스를 위해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이제 모든 준비가 되었다면 맵을 마지막으로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설치된 디펜스타워가 확인됩니다. 이제 전투모드로 변경해볼까요?
전투모드는 크리스털을 작동시켜주시면 됩니다.


전투모드가 되면 적들이 등장합니다. 제가설치해둔 지뢰에 적이 산화되는 모습이 보이는군요 ㅎㅎ
또한 직접 적의 머리에 석궁을 쏴주셔도 됩니다^^

등장하는 적을 모두 처리해주시면 첫번째 웨이브는 완료됩니다.
웨이브가 종료되면 다시 건설모드로 전환됩니다.
보물상자가 다시 리젠되니 모두 열어주시고 주변의 마나또한 모두 먹어주세요~~

아이템업그레이드 및 디펜스타워 설치작업이 완료되면 다시 크리스털을 작동시켜 전투모드로 전환해주시면 됩니다. 5개의 웨이브를 완료하면 Deeper Well맵은 클리어 하게 됩니다.

웨이브가 올라갈수록 등장하는 적의 수는 많아지며 새로운 공격패턴을 가진 적들이 다수 등장하게 됩니다.
또한 다른맵을 시작하게 되면 전혀 환경의 맵을 경험할수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Dungeon Defenders어플은 타워디펜스의 게임성에 RPG요소를 가미시킴으로써 전혀 색다른 게임을 만들어 내고있습니다.

타워디펜스게임에 정석은 없습니다.
자신만의 전술과 전략으로 몰려오는 적을 빠른시간에  없애는게 최고의 재미요소라고 할수 있습니다.

여기에 자신의 캐릭터를 성장시켜 더욱더 다양한 전술과 전략을 구사할수 있게되었다는 점이 
Dungeon Defenders어플의 가장 큰매력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자신이 육성한 캐릭터들을 웨이브에서 필요시마다 스왑시켜 사용할수 있습니다.

디펜스게임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겐 최고의 명작이 출시된거나 마찬가지입니다.

현재 
Dungeon Defenders는 어플실행시 버그현상이 발생되고 있습니다.
버그가 발생시에는 게임센터상에서 
Dungeon Defenders를 실행하시면 정상실행이 되니 이용에 어려움을 겪는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Dungeon Defenders어플은 싱글플레이 뿐만 아니라 멀티플레이모드도 지원합니다.
멀티플레이 모드로 이용시 세분화된 캐릭터들을 이용해서 협력하여 적에 대항할수 있습니다. 현재 멀티플레이모드를 이용함에 있어 온라인 접속문제가 많이 있습니다.

친한분들과 무선랜을 이용해 즐기시면 최고의 재미를 주는 어플이 될거라고 확신합니다.
곧 출시될 PC버전과 콘솔버전이 iOS버전과 연동된다면 어마어마한 게임어플이 될것으로 생각됩니다.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는 디펜스RPG어플인거 같습니다.

'아이폰 > 앱스토어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교보 Life e북 !!  (4) 2011.01.10
정각이"야" !!  (24) 2010.12.21
아이폰주무르기 블로그를 구독하자~ MobileRSS !!  (15) 2010.12.16
Cut the Rope Holiday Gift  (6) 2010.12.16
친구찾기어플 Latitude !!  (22) 2010.12.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