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via http://www.iphonedownloadblog.com/)

맥가이버는 아이폰4의 안테나 문제를 해결할수 있을까?

80~90년대 선풍적인 인기를 얻었던 미드가 있었습니다.

그렇습니다. 바로 '맥가이버'입니다.
이 드라마의 남자주인공 이름이 바로 '맥가이버'였습니다.
요즘은 무엇을 아주 잘고치는 사람을 지칭하는 고유명사처럼 쓰여지기도 하죠.
이런 드라마에서나 나올법만 인물이  등장해서 화제입니다.

맥루머 포럼 에 jav6454라는 아이디를 쓰는 사용자가 자신이 현재 아이폰4에서 문제점으로 제기되는 안테나 문제를 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안테나문제를 해결할수 있는 방법도 제시하여 현재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안테나 이슈가 제기된지 많은 시일이 흘렀음에도 스티브잡스의 'Hold different !!' 발언외에 애플에서는 공식적인 입장이 현제까지 나오지 않고 있는 상황입니다.
맥루머포럼에 올라온 해결방법을 보면 심카드의 금박 한쪽끝면을 절단한후 아이폰 4에 심카드를 다시 끼운후 사용하면 된다고 하네요. 자신의 집에서 테스트 해본결과 1칸의 시그널이 3칸의 시그널로 상승하는 효과를 봤다고 합니다.
위 그림처럼 심카드의 한쪽부분을 잘라냈다는군요~~~~

과연 이방법이 실제로 효과가 있는지는 확실치 않습니다.
댓글들을 보니 정말 웃기네요.
벌써 심카드 2개를 날려 먹었다는 사람도 있고, 전혀 시그널 변화가 없다고 불평하는 사람도 있고, 자신의 전화번호부가 날라간거 갔다고 말하는 사람도 있고 ㅎㅎ
현재 700개가 넘는 댓글이 달렸네요.

이번에 제기된 안테나 이슈에 대해 발빠른 대응을 안하는 애플이 가장 큰문제인듯 보입니다.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한 소프트웨어 방법으로 해결할지 아니면 대량리콜을 실시할지......
애플이 안테나 분야 엔지니어 구인공고를 냈다는 말도 있네요.

과연 안테나 이슈가 어떻게 마무리될지 지켜보는것도 상당히 재미있을듯 보입니다.
이 문제가 잘 해결되야지 7월부터 판매에 들어가는 2차 판매국들의 판매에 불상사가 일어나지 않을테니깐요~~

이번 사태를 지켜보면서 애플의 영향력에 또한번 놀라게 되었습니다.

제가 볼때에는 심카드의 절단방법으로 실패하신분들은 아래 도구를 사용하지 않아서일꺼라고 생각해봅니다~~~~
 


맥가이버칼을 이용했었어야죠 !!!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