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오늘 소개해드릴 시디아 어플은 빅보스소스에서 무료로 제공중인 SimplePlayer 라는 음악어플입니다.

여러분들은 음악을 감상하실때 아이팟을 제외하고 어떠한 어플을 사용하시나요?
멜론이나 벅스등의 음악음원사이트 어플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대부분이실거라고 생각합니다.
멜론이나 벅스등의 어플에서 음원을 실시간 감상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유료서비스에 가입해야 합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SimplePlayer는 무료로 음악을 스트리밍 형식으로 이용가능한 어플입니다.

SimplePlayer는 원래 앱스토어 어플입니다.
앱스토어에는 SimplePlayer PRO라는 이름으로 등록되어 있습니다.
SimplePlayer PRO는 SimplePlayer어플에 재생목록기능이 추가된 버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애플의 제제나 다른 음원제공자의 제약인지는 몰라도 시디아의 SimplePlayer어플보다 검색능력이 확연히 떨어지는게 사실입니다.

SimplePlayer PRO에서는 한국가요가 거의 검색이 되지 않습니다.
시디아어플인 SimplePlayer에서는 최신 한국가요 음원까지 모두 검색이 됩니다.

이는 SimplePlayer에서 제공하는 음원사이트에 차이가 있는것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SimplePlayer에서는 prostopleer.com, vk.com, vpleer.ru등의 사이트 음원 데이터베이스를 이용합니다. 이 사이트들은 예전의 소리바다와 같은 음원 공유 사이트라고 보시면 됩니다.

여하튼 시디아용 SimplePlayer어플이 앱스토어 어플보다 보다 더 유용합니다. 
실제적으로 어플 버전도 시디아버전이 높습니다.

외부에서 듣고싶은 음악이 있을때 SimplePlayer를 사용하시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SimplePlayer는 또한 전세계의 최신음악을 실시간 검색후 이용할수도 있습니다.

다만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지 않는 분이시라면 데이터사용량에 유의하셔야 합니다^^

아래 동영상은 SimplePlayer를 실제 구동한 영상입니다.

유용하게 사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