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오늘은 Mapsenhancer라는 시디아어플을 소개해 드릴려고 합니다.
Mapsenhancer는 오프라인 상태에서 지도어플을 이용할수 있는 어플입니다.

이러한 어플은 이전에 많이 존재해왔습니다.
하지만 4.X펌웨어상에서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어플은 거의 없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Mapsenhancer 1.3버전은  간편하게 오프라인상에서 지도를 확인가능하게 해줍니다.
아래동영상을 우선 확인하시면 Mapsenhancer어플의 기능을 이해하실수 있을겁니다.

기본적으로 무선랜상에서  자신이 원하는 지역의 지도를 미리 로딩시키면 추후에 해당지역을 다시 로드할때에 해당지역의 데이터를 재전송하지 않습니다.

Mapsenhancer어플이 필요한분들은 크게 아래 4분류로 나뉩니다.

데이터이용이 원할치 않은 사용자 - 아이패드, 아이팟터치 사용자
해외거주자 - 무선랜이나 3G사용이 원할하지 않는 지역에 거주하는 해외사용자
데이터플랜가입자 - 무제한 데이터플랜가입자가 아닌 사용자
일반사용자 - 데이터이용량이 부담스러운 사용자


이처럼 Mapsenhancer는 여러 환경의 사용자들에게 필요한 어플입니다.
의외로 지도어플을 사용할때에 이용되는 데이터량이 많습니다.


Mapsenhancer어플을 설치하면 설정메뉴에서 Mapsenhancer 메뉴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현재 제 지도데이터는 14.59mb가 저장되어 있습니다.
보통의 경우 지도어플을 사용중에는 해당 데이터가 존재하지만 지도어플을 종료하면 이 데이터파일은 삭제됩니다.

따라서 재차 지도어플을 실행하면 해당지역의 맵 데이터를 재차 다운로드하게 됩니다.
Mapsenhancer어플은 이처럼 이전에 다운로드한 지도데이터를 따로 저장시킨후 재차 지도어플을 사용할때에 이 데이터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데이터이용이 불가능한 사용자들도 이전에 확인했던 해당지역을 인터넷연결이 불가능한 상황에서도 이용이 가능한것입니다.

지도어플을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은 활용하시면 좋을듯 싶습니다.

아래 다운로드 링크의 deb파일을 받으신후 아이파일로 설치해주시면 됩니다.

고급사용자이실경우 GMDL프로그램을 이용해 자신이 원하는 지역의 맵을 직접 데이터생성하신후 이용하셔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