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WWDC 2011을 일주일 앞둔 어제 애플사는 보도자료를 통해 이번 전세계개발자회의 2011에서 공개할 내용을 밝혔습니다.
 
가장 반가운 소식은  WWDC 2011 기조연설에서 스티브잡스의 모습을 다시한번 볼수있다는 점입니다.

현재 병가중인 스티브잡스가 기조연설을 맡는 것으로 보아 이번 WWDC 2011의 중요성을 다시한번 확인할수 있습니다.

WWDC 2011은 애플사로서는 아주 중요한 시기에 열리는 행사입니다.

이번 발표회에서  발표되는 내용은 매킨토시와 i-Device 의 소프트웨어적인 대융합에 관한 것입니다.
어떻게 보면 애플사의 향후 로드맵을 결정지을 중요한 내용이라고 생각됩니다.

WWDC 2011에서 발표되는 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Lion - the eighth major release of Mac OS® X (맥 OS X 8번째 메이저 릴리즈)
iOS 5 - the next version of Apple’s advanced mobile operating system which powers the iPad®, iPhone® and iPod touch® (아이패드/아이폰/아이팟터치 모바일 OS 메이저 릴리즈) 
iCloud -  Apple’s upcoming cloud services offering. (애플의 신규 클라우드 서비스)

이번  WWDC 2011에서는 소프트웨어적인 부분에 많은 역점을 두고 있습니다.

새로운 하드웨어적인 기기는 공개되지 않을것으로 보입니다.

이례적으로 WWDC를 일주일 앞둔 시점에 보도자료를 통해 발표내용을 미리 공개한것은 새로운기기에 대한 수많은 루머들을 잠재우기 위한것이 아닌지 모르겠네요~~

아이폰4의 차기모델로 예상되는 아이폰4S는 7월말 공개가 유력해보입니다.
차기아이폰 모델이 9월에 출시된다는 루머가 점점 맞아들어가고 있는것 같아보입니다.

WWDC 2011에서 이밖에 공개할 내용이 무엇일지 벌써부터 기대가 되네요~~

WWDC 2011는 한국시간 2011년 6월 7일 새벽 3시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