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오늘은 국내개발사인 포도트리(http://www.podotree.com) 에서 출시한 "치킨아웃" 이라는 퍼즐 아케이드 게임어플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치킨아웃"어플은 현재 앱스토어상에서 0.99$에 판매중인 유료어플입니다.
(3월 12일 부터 무료이벤트 중입니다.)

▲ "치킨아웃" 을 개발한 '포도트리'사는 "SUPER 영단어" 어플을 출시해 어학어플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한 국내개발사입니다.
"SUPER 영단어" 어플을 이용해보신분이라면 어플의 심플함과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경험하셨을 것입니다.
포도트리사는 "SUPER 영단어"를 비롯 20여가지의 어플제작 노하우를 바탕으로 게임어플에 첫 도전장을 내밀었습니다.

오늘은 포도트리사의 첫 게임어플인 "치킨아웃" 어플을 간단히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 "치킨아웃" 어플은 기존의 앱스토어 출시된 퍼즐액션 게임류인 Angry Bird시리즈, Cut the Rope, Where is my water 등과 동일한 스테이지 방식의 퍼즐아케이드 게임방식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개성있는 5마리의 닭들을 이용해 소기의 목표를 달성하는 퍼즐게임입니다.

"치킨아웃" 어플은 스테이지모드와 아케이드모드를 선택해서 게임을 즐길수 있습니다.
하나하나 풀어가는 재미를 느낄수 있는 스테이지 모드는 20개의 스테이지가 9개의 단계로 구성되어져 있습니다.
긴장감 넘치는 도전을 할수 있는 아케이드모드는 2단계의 스테이지모드를 클리어해야 잠금이 풀립니다.

스테이지클리어 방식의 스테이지모드와는 달리 아케이드 모드는 주어진 시간동안 최대한 많은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는 타임어택방식입니다.

▲ 게임방법은 간단합니다. 화면상에 존재하는 닭을 움직이고자 하는 방향으로 드래그 해주면 됩니다.
단 움직이는 동일선상에 닭이 있어야 합니다. 두마리의 닭이 붙어있는경우 해당 방향으로는 이동이 불가능합니다.


▲ 1-5 스테이지를 예로 설명드리면  위 이미지 순대로 플레이해주시면 됩니다.
밀어내기로 상대 닭을 공격하면 상대닭은 화면밖으로 팅겨지고 밀어내기 공격을 한 닭은 공격당한 닭의 바로전 위치에 남아있게 됩니다.
"치킨 아웃" 게임의 목표는 단 한마리의 닭만이 화면상에 남아야 한다는것입니다.
화면상의 닭들의 위치를 잘 파악하신후 밀어내기 공격을 해주시면 됩니다.


▲ "치킨아웃"  게임에서는 화이트에그와 골든에그라는 아이템이 등장합니다.
화이트에그 10개가 모이면 골든에그 한개가 되며 골든에그는 흰트를 알려주는 중요한 아이템입니다.
화이트에그와 골든에그는 게임플레이중 수집이 가능합니다.


▲ "치킨아웃" 게임에서는 하얀색의 암닭을 비롯해 총 5마리의 닭이 등장합니다.
위 이미지의 왼쪽에 등장하는 닭은 레슬러 닭입니다.  
레슬러는 암닭의 밀어내기 공격과는 달리 엎어치기 공격을 통해 다른닭을 공격합니다.
우측 이미지의 닭은  방구쟁이 닭입니다.
방구쟁이 닭은 상대닭을 단 한칸 밀어내는 공격을 할수 있습니다.


▲ 좌측의 이미지의 닭은 쿵푸 닭입니다.
강력한 공격으로 동일선상에 위치한 닭을 모두 밀어내버립니다.
우측 이미지의 닭은 오줌싸개 닭입니다.
시원한(?) 오줌을 통해 동일선상의 모든닭을 밀어내버립니다.

▼  암닭, 레슬러, 쿵푸, 방구쟁이, 오줌싸개 등의 개성 넘치는 다섯 마리 닭의 공격특성은 아래 영상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 "치킨아웃"  게임에서는  Nest(둥지)라는 엄폐물이 등장합니다.
둥지는 닭들이 공격을  제외하고 이동이 가능한 유일한 엄폐물입니다.
둥지로 이동한 닭은 알을 낳습니다.
화이트에그나 골든에그등의 아이템이 드랍됩니다.

▲ 2단계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오픈되는 아케이드모드는 타임어택방식의 게임방식입니다.
주어진 시간안에 해당스테이지를 클리어해야합니다.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일정시간이 보너스로 주어집니다.
폭탄, 망치, 시계, 골든에그등의 4가지 아이템을 이용할수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치킨아웃"  퍼즐게임은  개성넘치는 5가지의 치킨캐릭터를 이용해 다양한 형태의 퍼즐을 풀어나가는 게임어플입니다.
퍼즐게임 좋아하시는 분들은 한번 플레이 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게임의 난이도가 조금 있는 관계로 머리아픈거 싫어하시는 분들은 패스하시기 바랍니다^^

앱스토어상에서 포도트리의 새로운 도전이 좋은 결실을 맺어으면 좋겠네요~

http://itunes.apple.com/app/id477633045?mt=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