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아이폰의 앱스토어 어플을 소셜커머스 형태로 서비스하는 웹사이트가 오픈되었습니다.
Booooly 개발사로 널리 알려진 넥스트앱스(http://www.nextapps.com)사에서 공개한 '앱팡'이 그것입니다.

웹어플 형태로 제공되는 '앱팡'은 소셜커머스 방식의 앱스토어 어플판매방식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소셜커머스방식과 더불어 무료어플 다운로드시 일정금액을 적립하여 적립된 금액으로 어플구매, 기프트쇼 구매, 현금등으로 교환할수 있습니다.


▲ '앱팡'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아이폰의 사파리 주소창에서 m.appang.kr  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현재 아이폰상에서 접속하신거라면 링크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앱팡'의 홈화면에 접속하면 회원가입을 하셔야 서비스를 이용할수 있습니다.
로그인 버튼을 누르시면 회원가입을 할수 있습니다.
각 항목을 기입하신후 추천인란에 추천인을 입력하면 적립금 100원이 추천인, 추천자 모두에게  적립됩니다.

▲ 제 닉네임인 sangsu 를 추천해주시는건 여러분의 몫입니다^^
추천포인트로 모여지는 적립금은 이벤트형태로 추후에 블로그 이용자분들에게 돌려드릴 예정입니다.

회원가입을 마치면 회원가입시 기입한 이메일로 인증메일이 발송됩니다.
인증메일의 인증을 마치면 앱팡의 서비스를 이용할수 있습니다.


▲ '앱팡'에서는 크게 두가지 형태의 서비스를 이용할수 있습니다.
무료어플을 다운로드하여 적립하는 방법과 유료어플을 다운로드하여 적립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무료어플의 경우 일정금액의 적립금을 받을수 있고 유료어플의 경우 유료어플의 금액만큼 적립금을 환급받을수 있습니다.


▲ 어플을 다운로드한후 해당어플을 첫실행시 적립이 이루어집니다.
일정금액의 적립금은 즉시 적립되며 나머지 적립금은 해당어플의 목표다운로드에 도달되면 추가로 적립됩니다.
'앱팡'에서 서비스하는 어플을 이미 구입하신 분이라면 해당어플을 삭제후 재다운로드 하시면 적립이 이루어집니다.


▲ 이렇게 '앱팡'을 이용해 모여진 적립금은 3가지 형태로 사용할수 있습니다.
앱스토어상에 존재하는 어플을  구매할수 있고 기프티쇼를 발급받을수도 있습니다.
또한 3000원 이상이 모이시면 현금으로 되돌려 받으실수 있습니다.

추후에 패밀리레스토랑과 의류업체와 연계해 더욱더 다양하게 적립금을 사용할수 있는 서비스가 제공될것이라고 합니다.

현재 '앱팡'상에는 넥스트앱사의 어플들과 컴투스의 일부어플등이 서비스되고 있습니다.
앞으로 많은 한국개발사와 개발자들의 어플이 등록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일전에 '앱팡'과 유사한 형태로 제공되는 서비스를 소개해드린적이 있습니다.

두가지 서비스 모두 무료어플의 홍보에 중점을 둔 서비스였습니다.
이에 비해 '앱팡'은  소셜커머스라는 새로운 개념의 서비스를 접목시킨점이 무척 신선합니다.

어플공급자와 어플소비자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이런 서비스가 나타났다는 점에 앱스토어의 생태계는 더욱더 무럭무럭 자라나는것 같습니다.

앱스토어의 어플을 무료로 이용하고 싶으시거나 또는 평소에 구매를 원하는 어플이 있으셨다면 '앱팡'을 한번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