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어느덧 2012년도 마지막날이 되었네요~

다사다난했던 한해동안 아이폰주무르기 블로그를 찾아주신 모든 방문자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12월 마지막 날이되면 항상 쓰는 포스트가 있습니다.

바로 '음력달력을 아이폰 달력어플에 추가하는 방법' 을 공유하는 포스트입니다.


2010년부터 진행한 이 포스트는 작년에 아이클라우드 캘린더공유 방법을 사용하기도 했습니다.

메일을 통한 캘린더구독방식을 사용했는데 1000개가 넘는 댓글이 달리면서 무척이나 힘들었던 기억이 납니다.


그래서 올해에는 기존 구글캘린더를 공유하는 방법으로 돌아가고자 합니다.

아래 방법을 통하여 2013년 음력달력을 아이폰 달력어플에 표시해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음력달력은 (음)몇월.몇일 식으로 표현하였으며 15일 단위로 표시하였습니다)


2013 음력달력 추가하기 


아이폰의 사파리로 제블로그로 접속하신뒤 위 링크를 꾸욱 누르고 계시기 바랍니다.


링크를 누르고 계시면 사파리 팜업창이 표시됩니다.

복사하기를 눌러 링크를 복사합니다.


아이폰의 설정어플로 들어가신후 위 순서대로 이동하신후 위에서 복사한 링크주소를 붙여넣기 해주시면 됩니다.


이제 제가 제작한 음력달력이 사용자의 달력어플에 구독이 될겁니다.

달력어플을 실행하시면 음력일자가 추가되어진걸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음력일자를 확인하는 방법은 많은 방법이 있지만 기본달력에 음력을 표기하는것이 가장 간편하고 좋은것 같습니다.


음력을 이용하시는 아이폰사용자들에게 유익한 포스트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한해동안 본 블로그를 방문해주신 분들께 다시한번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습니다.


지나가는 2012년 잘 마무리 하시고 다가오는 2013년에는 두루두루  평안하시기 바랍니다.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


- 아이폰주무르기운영자 이상수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