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오늘은 아이폰의 카메라 셔터음을 없애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예전부터 아이폰을 탈옥하면 가장 먼저 손보는것이 바로 카메라 촬영음을 없애는 것이었습니다.

나쁜의도로써 이용하면 문제가 되겠지만 공공장소(도서관)등에서의 카메라 사용은 큰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방법은 이전의 카메라 셔터음 오디오파일을 건들이는 방법이 아닙니다.

plist 파일수정 방법으로 무음모드 사용일때에만 카메라 셔터음이 일시적으로 무음처리됩니다.

무음모드가 아닐때에는 정상적으로 카메라 셔터음이 작동됩니다.


이 방법을 적용하기 위해서는 본인의 아이폰이 탈옥상태이어야 하며 시디아어플인 ifile(유/무료)이 필요합니다.



  카메라 무음 만들기 !!


 

아이파일을 실행한후 System/Library/Frameworks/MediaToolbox.framework 위치로 이동합니다.

RegionalSystemSoundsThatShareBehaviour.plist 파일을 열어줍니다.

파일열기 옵션에서 Property List 뷰어를 선택합니다.

(파일을 수정하기전 반드시 백업해주시기 바랍니다)


J 항목과 KH 항목을 스와이프하시면 삭제가 가능합니다. 삭제합니다.

완료 저장해주신후 본인의 아이폰을 리부팅 해주시면 모든 과정이 완료됩니다.

카메라 셔터음은 아이폰의 카메라모드, 동영상녹화모드, 스크린샷 촬영모드에서 동시적용됩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카메라셔터음 OFF 방법은 간단한 과정을 통해 적용할수 있는 방법입니다.

무음모드 상태에서만 카메라 셔터음을 일시적으로 OFF 시켜줌으로써 상황에 맞게 이용하시면 됩니다.


어려운 방법은 아니지만 파일수정시 백업을 하지않거나 잘못된 과정을 거치시면 심각한 문제가 발생할수 있음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탈옥기기 사용이 어려우신 분들은 그냥 순정사용하시기 바랍니다.^^



RegionalSystemSoundsThatShareBehaviour.plist


아이폰5 7.0.4 원본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