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지난 9월 18일 금요일 아이튠즈 앱스토어에 엄청난 수의 어플이 런칭되었다.

아래표를 보면 1400여개의 어플이 이날 런칭 되었다는 것을 알수 있다.

그리고 매주 금요일만 되면 어플의 승인이 평일보다 배이상 높아진다.

이같은 현상이 일어나는 이유는 뭘까?

내가 문쯕 떠오른 생각을 말해보겟다. 이유는 크게 두가지로 추측해보겟다.

첫째 애플의 어플승인 직원이  밀려있는 어플들을 빨리 처리하기위해 주말전인 금요일날 과다승인한다

는 것이다. 둘째 금요일날  많은 어플을 승인하는 애플의 이유는 소비자들이 평일보다 금요일에 소비심

리가 더 크게 작용한다는점을 이용한다는 것이다.

첫째가 이유라면 심각한 문제일 것이다 . 실제로 어플의 승인은 중국과 미국두곳에서만  승인이 난다.

직원수도 그리 많지 않으것으로 알려져 있다. 지난주 금요일에 승인된 1400여개의 어플을 심사하는데

하루로 충분할까? 의문시된다. 실로 요즘 어플이 엄청나게 쏟아져 나오고 있는데 간혹보면 저작권이 있

는 이미지가 다수 사용된 어플등이 많이 눈에 띈다. 어플심사가 허술하다는 증거이다.

이렇게 어플승인이 승인이 아닌 통과의례로 바뀐다면 추후에 생길 문제가 커질수 있다.

둘째가 이유인 경우는 아주 타당성이 높아보이는데 애플정도의 회사라면 이익을 위해서 충분히 그러고

도 남는다고 생각된다. 가만히 앉아서 어플판매의 30%를 받아먹는 애플로서는 많이 팔리면 팔릴수록

배가 부를수 박에 없다고 본다.

적고 나서보니 우연이라고도 할수있는 문제를 내가 너무 확대해석 한거는 아닌지 모르겟다. ㅋ

제가 적은 글을 너무 곧이곧대로 보지 마시고 금요일날 어플이 많이 나오는구나 하시기 바랍니다.

실예로 대작게임이나 대작유틸등의 어플은 대다수가  금요일날 런칭된답니다 ^^

하루동안 승인된 어플의수

하루동안 승인된 게임의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