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한국개발자가 개발한 원격제어프로그램인 CrazyRemote앱을 오늘 여려분들께 소개시켜드리려고 합니다.
원격제어어플은 지금까지 셀수없을정도로 많이 출시되어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CrazyRemote는 상상을 초월하는 원격속도로 전세계 사용자들을 당황케 하고있습니다.

현재 CrazyRemote는 2.99달러로 할인판매중입니다.
아이폰 원격제어어플중 최고의 성능을 보여주고 가격또한 거의 최저수준입니다.
외부에서 자신의 컴퓨터로 접속을 자주 하실 필요성이 있는분이라면 필히 구매하실것을 추천드립니다.

우선 CrazyRemote앱을 소개하기에 앞서 시연동영상을 감상하시기 바랍니다.
동영상에 보이듯이 데스크탑의 게임플레이 영상을 아이팟의 화면에서도 실시간으로 컨트롤하는 모습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이처럼 CrazyRemote는 기존의 VNC앱과는 다른 성능을 보여줍니다.

그러면 CrazyRemote의 특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개발자홈페이지 참고)

* Windows XP SP3/Vista/7 32-bit 만 지원 ( 맥, 리눅스는 현재 지원하지 않습니다. )
* 3G, WiFi 접속 지원
* 사운드 스트리밍 지원.
* 최대성능 15~20 fps ( 네트워크 환경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 웹브라우징, 인터넷뱅킹, 오피스, 메일, PC동영상, 게임 제어등 PC의 모든 기능 제어 가능
( 일부게임의 경우 올바르게 동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 멀티 모니터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 전송되는 모든 데이터 암호화.

(CrazyRemote는 iPhone 3GS/iPod Touch 3세대만 지원합니다)

CrazyRemote는 다른 원격제어어플과는 차별화된 특징으로 사운드를 지원합니다.
본인의 컴퓨터 사운드를 아이팟&아이폰에서 실시간으로 들으실수 있습니다.

그럼 이제 CrazyRemote의 사용법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CrazyRemote앱을 설치한후에 CrazyRemote서버를 본인의 컴퓨터에 설치하셔야 합니다.
아래 서버프로그램을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서버프로그램 설치가 끝났다면 서버프로그램을 실행해줍니다.
본인의 컴퓨터 IP주소와 포트번호를 기억해 놓습니다.
그리고 가능하면 암호를 설정해 놓으시기 바랍니다.

이제 본인의 아이팟&아이폰의 CrazyRemote앱을 실행시켜줍니다.

앱을 실행하면 간단한 메뉴가 나타납니다.
첫실행시에는 Computer List를 선택해줍니다.
그리고 자신의 서버를 등록해줍니다.

위 서버프로그램에 표시된 자신의 아이피와 포트번호 및 비밀번호등을 입력하고 저장해줍니다.
저장을 완료하면 자신의 컴퓨터 이름이 목록에 표시됩니다.
자신의 컴퓨터를 선택하면 즉시 연결됩니다.

가로로 돌리시면 본인의 컴퓨터화면을 가로모드로 확인할수 있습니다.

CrazyRemote에서 화면을 제어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CrazyRemote는 아이팟&아이폰의 기본사용법과 유사합니다.

화면의 확대축소는 두손가락을 벌렸다 줄였다하시면 됩니다.
CrazyRemote에서는 이보다 편한 방법을 도입했습니다.

<마우스 컨트롤>

(자료출처http://www.crazyremote.com)

:: 왼쪽 버튼 클릭 ::

클릭할 화면을 한 손가락으로 Tap하면 해당 위치를 클릭할 수 있습니다. 빠르게 두번 Tap하면 더블클릭입니다.
( 또는 메인메뉴바의 왼쪽버튼아이콘을 클릭해도 됩니다. )


:: 오른쪽 버튼 클릭 ::

한 손가락을 화면의 임의의 지점에 대고 있는 상태에서, 다른 한 손가락으로 클릭할 화면을 Tap하면 해당 위치에서 오른쪽 버튼 클릭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 또는 메인메뉴바의 오른쪽버튼아이콘을 클릭해도 됩니다. )


:: 마우스 드래그 ::

메인메뉴바의 [왼쪽버튼] or [오른쪽버튼]을 누른상태에서 다른 한손가락으로 화면을 움직이면 현재 마우스가 있는 위치로부터 드래그가 시작됩니다. ( 또는, 한 손가락으로 화면을 한번 Tap 한뒤 다시 빠르게 Hold를 한뒤 잠시 멈추었다가 손가락을 움직이면 현재 마우스가 있는 위치로 부터 왼쪽 마우스 드래그가 수행됩니다. )


:: 마우스 휠 ::

아이폰 화면을 두 손가락으로 동시에 위/아래로 같은 방향으로 움직이면 위/아래 마우스 휠기능을 수행합니다.


본인이 확대하고 싶은 부분을 두손가락으로 터치하면 그 부분이 확대가 됩니다.
미세한 조정은 기존의 확대&축소방법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전체화면으로 돌아오려면 동일하게 두손가락을 화면에 터치해주시면 됩니다.

이제 CrazyRemote의 하단에 위치한 단축키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단 좌측에 위치한 단축키는 마우스 좌클릭&우클릭입니다.
이 단축키는 하단우측 3번째에 위치한 마우스 단축키를 활성화 시킨상태에서 사용가능합니다.

하단우측 첫번째 단축키는 5개의 특수단축키를 지원합니다.

두번째 단축키는 윈도우 단축키입니다. 각종명령들을 하나의 키로 실행할수 있습니다.

3번째 키는 이동키입니다. 인터넷 사용시 휠스크롤 대용으로 사용할수 있고 게임플레이시 사용할수 있습니다. 키보드의 이동키와 같습니다.

특수키, 숫자키, 영어키들을 사용할수 있습니다.

3번째 단축키는 마우스 활성화 키입니다.
세밀한 제어를 하고싶을때에 가장 많이 사용하는 키입니다.
활성화상태에서는 아이팟&아이폰에 최적화된 마우스제어가 가능합니다.

4번째키는 CrazyRemote 설정메뉴입니다.

현재 CrazyRemote의 접속상태와 각종설정을 할수 있습니다.
성능조절, 해상도조절, 사운드조절, 오버레이조절등 다양한 설정을 할수 있습니다.

5번째 단축키는 자신의 컴퓨터와 접속끓기, 자신의 컴퓨터리부팅, 종료를 할수 있습니다.

6번째 키는 도움말 메뉴입니다. CrazyRemote에대한 자세한 도움말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CrazyRemote에서는 다양한 단축키를 지원하여 사용자편의를 최대한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CrazyRemote를 이용해 제 컴퓨터를 제어해보기로 하겠습니다.

MS WORD 2007을 실행한 화면입니다.
아이팟&아이폰의 기본 키보드와 CrazyRemote 키보드를 이용하여 문서작성을 할수 있습니다.
이 뿐만 아니라 자신의 컴퓨터에서 이용할수 가능한 모든 문서작성프로그램을 사용할수 있습니다.

자신의 데스크탑에 TV카드가 장착되어 있다면 실시간으로 아이팟&아이폰에서 TV를 시청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영화파일도 큰 불편없이 감상할수 있습니다.
CrazyRemote의 장점중의 하나인 사운드싱크 기능때문에 사운드도 동시에 들으실수 있습니다.

테스트를 위해 스타크레프트를 창모드로 실행한 모습입니다.
CrazyRemote에서 게임을 즐기기위해선 창모드가 가능한 게임이어야합니다.
전체모드가 되면 CrazyRemote에서는 정상적으로 화면이 출력되지 않습니다.

프레임이 높은 게임이나 FPS게임은 이용하기 어려우나 간단한 아케이드게임 MMORPG, 보드게임등은 이용하는데 무리가 없습니다.

지금가지 살펴본 환경은 자신의 집에서 무선랜을 이용해 가능한 것입니다.

그러면 외부환경에서는 CrazyRemote사용이 불가능한것인지 궁금해 하실수도 있습니다.
CrazyRemote앱은 외부환경에서도 집에서 사용하는것과 동일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외부환경에서는 무선랜이나 3G상태에서 접속이 가능합니다.

외부에서 접속할경우 자신의 집에 있는 무선랜공유기 설정을 조금 만져주셔야 합니다.

*외부접속을 위한 무선랜공유기 설정방법
(iptime N104A 모델에서 테스트하였습니다. 본인의 무선랜공유기가 다른기종이더라도 기본적인 설정방법은 동일합니다)

무선랜설정창으로 접속합니다.
자신의 무선랜공유기 설정에 들어가려면 인터넷주소창에 192.168.0.1을 입력하면 됩니다.
무선랜공유기 모델에 따라 설정주소는 조금 틀릴수 있습니다.

고급설정>NAT/라우터관리>포트포워드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포트포워드 설정 화면에서 내부 ip주소에 CrazyRemote Server가 설치되어 있는 PC의 아이피를 내부 IP주소에 입력합니다. 규칙이름과 외부포트번호 내부포트번호를 자신의 CrazyRemote Server에 기재한 포트번호를 입력해줍니다.

이제 마지막으로 추가를 해줍니다.

이제 자신의 외부아이피주소만 확인하시면 됩니다.

이제 자신의 외부아이피주소와 포트번호 비밀번호등을 아이팟&아이폰의 CrazyRemote앱에 추가해줍니다.
자신의 아이피가 고정아이피가 아닌 유동아이피라면 무선공유기설정에서 DDNS설정을 통해 아이피가 변하더라고 정상적으로 접속할수있게 해주어야합니다.
유동아이피라도 아이피는 쉽게 변하지 않기때문에 외부아이피주소를 그대로 사용하셔도 큰문제는 없습니다. 아이피가 자주 변하는 사용자들은 필수적으로 DDNS설정을 해주셔야합니다.

지금까지 외부에서 자신의 컴퓨터로 접속하는 방법에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만약 자신의 컴퓨터를 꺼놓고 사용하시는 경우라도 원격으로 자신의 컴퓨터를 부팅해서 CrazyRemote를 사용후  종료할수 있습니다.

원격부팅에 대한 방법은 따로 포스트를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가지 살펴본 CrazyRemote앱은 아이팟&아이폰사용자들에게는 최고의 원격제어프로그램임에 틀림없습니다.
현존 최고의 원격속도와 사운드지원, 다양한 제어가능등은 CrazyRemote의 큰 장점들입니다.

아이팟&아이폰에 얼마전에 소개해드린 에어비디오와 CrazyRemote만 있으면 자신의 집이든 아니면 외부이든 어떠한 작업이라도 불편없이 할수 있습니다.

다만 외부에서 CrazyRemote 사용시 3G접속 상태에서는 동영상 플레이등의 작업을 하시면 과다한 데이터가 사용되어지니 이점만 주의하시면 될듯 합니다.

외부에서 자신의 컴퓨터에 접속을 원하는 분이나 자신의 집에서 침대에 누워 간단한 작업이나 게임등을 즐기시기를 원하시는 분이라면 CrazyRemote앱은 최고의 선택이 될것입니다.

CrazyRemote에 대한 좀더 다양한 사항은 제작사 홈페이지&블로그에서 살펴볼수 있습니다.



아래 동영상은 CrazyRemote을 이용해 다양한 작업을 하는 시연동영상입니다.

<아이언맨 플레이동영상>

<한게임 테트리스 플레이 동영상>

*CrazyRemote차후 업데이트예정사항

1. Lite 버전 ( 1주일 평가판 ) 개발.
 
2. ip입력 방식이 아니라 PIN 방식으로 접속하는 기능.
  - IP를 확인해서 입력해야 하는 불편함을 줄입니다.
  -단, 이 기능이 지원되더라도 3g 접속시 공유기 설정은 하셔야 하며, 방화벽 때문에 접속안되는 문제가 해결되지는 않습니다.
  -3g 접속시 공유기 설정이 필요없고, 방화벽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아래 항목중 11번 업그레이드가 되어야 합니다.
 
3. 듀얼 모니터 지원.
 
4. 64-bit에서 마우스/키보드 드라이버 지원.
 
5. 휠 감도로 설정할 수 있게 하는 옵션.
 
6. iPad 지원
 
7. 하단 메인 메뉴바를 감출 수 있게 하는 옵션 ( 세 손가락 탭 정도로 구상중 )
 
8. 프로그램 디자인
 
9. 3G 접속시 발생되는 에러 문제
  - 방화벽이나 공유기 미 설정으로 인한 문제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 버그로 인한 접속불가
  - 버그로 인한 패스워드 에러 표시.
 
10. 일부 시스템에서 사운드 출력 안되는 문제
 
11. 중앙 서버 접속 방식 ( 꽤 시간이 걸릴 듯 합니다 대략 3~4개월 예상 )
   -  방화벽으로 인한 문제. 3G 접속 설정의 어려움이 해결됩니다.
 
12. 맥 버전 지원 ( 3개월 이후의 장기 계획입니다.  )
 
13. 로그인화면/잠금화면 캡쳐 지원 ( 이 부분도 3~4개월을 예상합니다 )
[출처] [공지사항] 향후 업데이트 방향에 대해서 (CrazyRemote) |작성자 graphicsi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