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우선 블로그 이용자 여러분들 2011년 새해에는 항상건강하시고 하시는 일 모두 잘 풀리시길 기원하겠습니다.

1주일간 포스트가 뜸했던 이유는 설연휴기간동안 워낙 바쁘게 친지분들께 인사다니다 보니 블로그에 조금 소홀했었습니다.

2011년에도 아이폰, 아이팟, 아이패드 사용자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전해드리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기존의 텍스트큐브 방문자분을 포함해 티스토리로 방문해주시는 아이폰주무르기 블로그 이용자분들의 많은 격려와 응원을  부탁드리겠습니다!!

2011년 새해 첫 포스트는 4.2.1 완탈툴 소식을 가지고 찾아뵙게 되었습니다. 
이번주에 크로닉데브팀은 4.2.1완탈툴을 공개했습니다.
기존의 4.1완탈툴이었던 RC4버전에서 업그레이드된 RC5버전으로 돌아왔습니다.

첫 공개시 맥용 Greenpois0n툴만 올라왔지만 크로닉데브팀의 약속대로 몇일이 지난 이번주말 윈도우용 Greenpois0n툴이 공개되었습니다.

그동안 4.2.1완탈툴을 기다렸던분들에게 좋은 새해선물이 될것으로 기대되네요^^

Greenpois0n RC5 완탈가능 기기목록 !!

아이팟 터치 2세대 

아이팟 터치 3세대 

아이팟 터치 4세대 

iPad  

아이폰 3G

아이폰 3Gs

아이폰 4

기존의 4.2.1완탈가능 툴이었던 레드스노우 맥용툴은 4.2b3의 SHSH를 요구했을 뿐만 아니라 모든기기에서 호환이 불가능했습니다.

이번에 공개된 Greenpois0n RC5 4.2.1 완탈툴은 모든기기에서 호환이 가능하며 별도의 SHSH를 요구하지도 않습니다.

Greenpois0n RC5 툴로 4.2.1 완탈하기 !!

우선 4.2.1완탈을 하기위해선 아이튠즈가 해당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i-Device의 펌웨어 버전이 4.2.1이어야 합니다.

현재 펌웨어 버전이 4.2.1이신 분들은 바로 탈옥해주시면 되고 4.1버전이나 그이하 버전이신분은 아래 사이트에서 자신의  i-Device에 맞는 4.2.1펌웨어를 다운받아 4.2.1순정으로 올려주시고 탈옥을 해주셔야 합니다.

http://www.felixbruns.de/iPod/firmware/

이제 아래 첨부한 Greenpois0n RC5 윈도우용 탈옥툴을 다운로드 받으시기 바랍니다.


현재 탈옥툴을 제공중인 크로닉데브팀의 http://greenpois0n.com/ 사이트는 사용자 폭주로 정상적인 다운로드가 불가능한 상태입니다.

이제 첨부된  Greenpois0n RC5 윈도우용 탈옥툴을 다운로드한후 greenpois0n.exe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기존의 4.1완탈툴이었던 Greenpois0n RC4와 동일한 인터페이스와 동작방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신의  i-Device기기를 DFU모드로 만들어 주시고 위 버튼을 눌러줍니다.

우리는 미리 DFU모드를 해주었기 때문에 위 화면이 스쳐지나갈겁니다.

DFU모드가 인식되면 탈옥버튼이 표시됩니다.
버튼을 눌러줍니다.

이제 4.2.1탈옥이 진행됩니다. 혹시나 탈옥실패가 된다면 DFU모드가 정확히 안된것일수 있습니다. 처음부터 다시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DFU 모드 변경하는법 !!

DFU모드를 만드는 방법은 정말 간단하지만 애플기기를 처음사용하시는 분들에겐 낯선 용어일것입니다.

애플의 i-Device기기는 일반적으로 2가지의 복구모드가 있습니다.
Recovery모드와 DFU모드가 있습니다.
두 모드에 대해 좀더 자세히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 포스트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http://iphone-ipad.tistory.com/150

이제 아래 이미지를 보시기 바랍니다.


DFU모드를 변경하는 방법은 위에서 보여지는 이미지의 순서를 따라하시면 됩니다.

1. 기기를 컴퓨터에 USB로 연결하신후 기기의 전원을 꺼주신후 재부팅해줍니다.
2. 사과마크가 보이면 홈버튼+파워버튼(락,슬립버튼)을 동시에 눌러줍니다.
3. 두버튼을 계속 누르고 있으면 기기의 화면이 꺼집니다.
4. 화면이 꺼지면 파워버튼만 떼주시고 홈버튼은 계속 누르고 있습니다.
5. 홈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기기가 연결된 컴퓨터에서 삐릭하고 소리가납니다.
6. 소리가 나면 홈버튼을 떼줍니다.

DFU모드를 변경하는 방법은 몇번 해보시면 금방 능숙해지실겁니다.
중요한점은 진행과정중 사과마크가 보이면 바로 2번 과정부터 다시 진행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마지막 과정인 소리가 나면 바로 홈버튼을 떼주셔야 합니다.
바로 떼지 않을경우 DFU모드가 안될수 있습니다.

4.2.1 탈옥후 해야할일 !!

4.2.1탈옥이 끝나면 기기가 재부팅된후 홈화면으로 로딩됩니다.
홈화면을 보시면 4.1툴이었던 Greenpois0n RC4에서처럼 홈화면 2페이지에 Loader어플이 존재합니다.(4.2.1순정상태인경우)


로더어플을 실행해 시디아를 다운로드 해주시면 됩니다.
시디아어플을 실행한면 기본패키지다운로드 작업과 조직화 작업이 진행됩니다.
모든 작업이 끝나면 기기가 재부팅됩니다.

기기재부팅이 끝난후 이제 시디아를 통해 자신에게 필요한 시디아어플을 설치하여 봉인해제된 자신의 기기를 즐겨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아이폰주무르기 블로그에서 소개하는 시디아어플을 받을수 있는 소스를 기본적으로 추가해주시게 좋겠죠^^

http://repo.insanelyi.com


이외에 탈옥후 설치할 기본적인 시디아어플들은 아래포스트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아이폰주무르기블로그의 시디아어플 리뷰카테고리를 이용하시면 자신에게 필요한 어플만 취사선택하실수 있을겁니다.

http://iphone-ipad.tistory.com/629

포스트를 마치며.....

4.2.1툴이 드디어 공개되었습니다.
기존에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 사용자분들에겐 너무나 반가운 소식일것입니다.
이제 처음 애플 디바이스기기를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아직도 이러한 탈옥관련 이야기가 생소할수도 있습니다.

항상 새로운 탈옥툴이 공개되면 몇백개의 댓글이 달리며 문의를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 4.2.1탈옥툴 포스트에서는 댓글로 올라올 수많은 질문들을 예상해 최대한 자세히 포스트 하였습니다.

초심자들도 손쉽게 탈옥을 할수 있게 말이죠!!
그래도 중간중간 막히는 분들이 계실거고 질문댓글이 많이 올라올것입니다.
아이폰주무르기 블로그를 방문해주시는 단골이용자분들이 이러한 분들의 헬퍼가 되어주셔야 합니다.

아이폰주무르기 블로그는 저혼자 만들어 가는곳이 아닙니다.
모든 이용자분들의 참여로 함께 만들어가는 곳입니다.

2011년 새해에도 아이폰, 아이팟, 아이패드의 정보소통공간으로서 유용한 블로그로 발전해가길 기대해봅니다 ~~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