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오늘은 인사이트 미디어사의 대표적인 사진관리 어플인 '사진폴더' 어플의 3.0 메이저 업데이트 사항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인사이트 미디어사의 제공으로 리딤이벤트 또한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사진폴더'  어플은 2010년 4월 28일 첫 출시 이후 현재까지 30여차례의 꾸준한 업데이트를 통해 그 완성도를 높여온 대표적인 사진관리 어플입니다.

지난 12월 9일 3.0의 메이저 업데이트가 이루어진후 사진폴더 어플은 사진관리 어플의 종결자 다운 모습을 갖추었습니다.

'사진폴더' 어플에 관한  이전 포스트는 아래링크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이번 3.0 버전의  '사진폴더'  어플에서 추가되어진 기능은 아래와 같습니다.

 3.0 업데이트 추가 기능

1. 하위 폴더 생성 기능 : iOS5  카메라롤에서의 폴더 생성을 넘어서는 하위폴더 생성 기능

2. 카메라롤의 추가 : 사진폴더 앱 내에서도 쉽고 편리하게 카메라롤 사진공유가능

3. 테마 4 추가 : 설정 -> 테마 선택에서 0.99$로 구매할 수 있으며,

                        설정 -> 친구에게 추천하기(SNS)를 통해 무료로 다운가능

4. 기타 기능 추가 : Google 검색을 통한 사진 검색 및 저장 기능

                             메모, 회전, 파일정보 확인 기능 추가 등

                             WiFi, iTunes 전송 및 백업 기능 등.

오늘은 위 3.0의 메이저 업데이트 사항 이외에  '사진폴더'  어플을 처음 접하시는 분들을 위해 '사진폴더' 어플를 간단히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고자 합니다.

'사진폴더' 어플 리뷰 !!

'사진폴더'  어플은 아이폰의 기본어플인 사진어플과는 다르게 폴더형태의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각 폴더는 손쉽게 재배치가 가능하며 해당폴더에 바로저장이 가능하게 촬영또한 가능합니다.
'사진폴더'  어플은 하단의 5개의 주메뉴를 통해 이용이 가능합니다.

첫번째 아이콘은 새폴더를 추가하는 메뉴입니다.
폴더에 색상을 지정할수 있으며 하위폴더유무, 비밀폴더 유무를 설정하여 생성할수 있습니다.

두번째 아이콘은 폴더를 편집할수 있는 메뉴입니다.
폴더명을 비롯해 폴더에 관련된 각속성을 변경할수 있습니다.

세번째 아이콘은 사진파일을 검색할수 있는 메뉴입니다.

4번째 아이콘은 사진을 싱크할수 있는 메뉴입니다.
무선랜을 통한 사진공유가 가능하며 USB연결을 통한 아이튠즈백업이 가능하며 블루투스를 이용한 애플기기간에 공유도 가능합니다.

마지막 아이콘은 설정메뉴입니다.
사진폴더 어플의 테마를 선택할수 있습니다.
또한 각종옵션을 지정해줄수 있습니다.


테마는 총 4종을 이용할수 있으며 인앱구매가 가능한 4번째 테마는 소셜미디어 공유를 통해 무료 이용이 가능합니다.
촬영 및 저장옵션에서는 카메라 촬영후 지정가능한 옵션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보안옵션에서는 비밀번호 설정에 관련한 옵션을 지정할수 있습니다.
마스터 비밀번호는 물론 고스트비밀번호도 지정이 가능합니다.

표시옵션에서는 폴더상 보여지는 각종 옵션을 지정해줄수 있습니다.


3.0으로 업데이트된 사진폴더 어플에서 가장 유용한 사항은 바로 카메라롤로의 업/다운이 아주 편해졌다는 점입니다.
사진폴더 어플에서 촬영자체가 가능해져 사진폴더 어플을 주력으로 사용하여도 전혀 부족함이 없습니다.

기본카메라 사용시 카메라롤로 무조건 저장이 되는 반면 사진폴더 어플을 이용하면 바로 자신이 원하는 폴더로 자동저장이 가능하므로 정말 편리하게 사진관리가 가능합니다. 

 
또한 폴더상에서 하위폴더 추가가 자유로워졌습니다.
최상위 폴더상에서 하위폴더를 생성하여 보다 세분화되게 사진관리가 가능해졌습니다.

마지막으로 사진폴더 어플에서 정말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 기능은 바로 구글이미지를 검색후 바로 다운로드가 가능한 점입니다.

구글상에서 이미지를 내려받을려면 사파리 접속후 사진검색후 이미지저장을 해야하는 불편함이 있었지만  '사진폴더'  어플상에서는 이 모든걸 한번의 검색만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오늘 살펴본  '사진폴더' 어플은 사용자의 피드백등을 귀담아 30여차례가 넘는 업데이트를 통해  더욱더 발전하고 있는 사진관리 어플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사진폴더' 어플의 이러한 특징이 iOS에 탑재되었으면 하는 바램이 있을정도입니다.

현재까지 출시된 사진관리 어플중 가장 최상위의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사진폴더'  어플은 국내 개발사가 개발해서인지 더욱더 애착이 갑니다.

국내 사용자들에게는 물론 해외 사용자들에게도 큰사랑을 받고 있는  '사진폴더'  어플이 더욱더 그 명성을 이어갔으면 좋겠습니다.

★ 일본 App Store Rewind 2011 전체 1위 

★ 한국 App Store Rewind 2011 전체 3위 

★ 한국 iTunes Rewind 2010 전체 3위 

 

 '사진폴더' 어플 리딤이벤트 

인사이트 미디어사 의 리딤코드 제공으로 총 10분의 사용자들에게 리딤코드를 제공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수차례 리딤이벤트를 통해 '사진폴더' 어플을 많은 사용자들이 이용하고 계십니다.
이렇게 유용한 사진관리 어플을 보다 많은 분들에게 나눠드릴수 있어 행복할 따름입니다.

*리딤이벤트 응모방법*

1. '사진폴더' 어플이 필요한 이유를 상세하게 작성해주세요.
2. 트위터, 페이스북, 각종소셜미디어로 본 포스트를 소문 내주세요
3. 이벤트 당첨시 리딤코드를 받을 이메일 주소를 작성해주세요.

*리딤이벤트 응모기간 및 당첨자발표*

2011년 12월 24일 오후 6시 응모마감
2011년 12월 24일 오후 7시 당첨자 발표

많은 응모 부탁드립니다 ~^^

당첨자 명단

opskwak  불량개떡  현미경  Nulbo  RealTMac  breeze  임동훈 brecht90  수빈아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