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오늘은 RemoteSound($1.99) 라는 국내개발사의 앱스토어  사운드어플을 하나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RemoteSound 어플은 원격제어어플인 CrazyRemote 어플을 개발한 Scienpix사에서 출시한 어플입니다.
CrazyRemote  어플은 전세계  사용자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있는 원격제어어플입니다.

저도 작년 4월 20일 출시이후 아직까지도 아이폰상에서 가장많이 사용하는 어플중의 하나입니다.

출시당시 $2.99이었던 가격이 정식가격 $19.99 , 현재는 할인가격인 $9.99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CrazyRemote 원격제어 어플에 대한 궁금하신분은 아래 포스트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RemoteSound 어플은 iOS 기기를 PC 스피커로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놀라운 앱입니다.
WiFi를 통해서 PC에서 출력중인 사운드를 전송받아 iOS 기기에서 들을 수 있습니다. 

RemoteSound 어플 사용방법  !!

1. 우선 본인의 데스크탑에 RemoteSound 서버프로그램을 설치해야합니다.
아래 공식 사이트에서 서버프로그램을 설치하시면 됩니다.
http://www.scienpix.com/remotesound/kor/PC-install.html 

2.  RemoteSound  서버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처음 실행시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3. 앱스토어에서 RemoteSound 어플을 구입한후 실행합니다.
본인의 무선공유 신호를 검색한후 2번 과정에서 설정한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4. 이제 본인의 데스크탑에서 나오는 사운드를 iOS 기기상에서 들으실수 있습니다.

이런분들에게 강력추천 !!

- PC에 스피커가 없으신 분
- PC에 이어폰을 꼽았다/뽑았다 하기 귀찮으신 분
- 침대에 누워서 PC 사운드를 조용히 듣고 싶으신 분
- 이어폰 길이가 짧아서 불편하신 분
- 여러대의 PC를 왔다갔다 하면서 사운드를 들어야 하는 경우
- 한 PC의 사운드를 여러명이 동시에 듣고 싶은 경우 

제가 지난 12월 13일 출시이후 여태까지 RemoteSound 어플을 사용하면서 느낀점을 말씀드리면 앱스토어상에 출시된 여타 사운드어플보다 품질이 우수합니다.
또한 다른 여타 사운드어플보다 시간지연이 거의 없습니다.

개발사에서 명시하고 있는 오디오압축 off, 버퍼링 off, 오디오품질을 줄이시고 노슬립모드에서 RemoteSound 어플을 이용하면 사운드지연이 전혀 느껴지지 않습니다.

영화나 드라마를 제외한 사운드만을 청취할때에는 버퍼링 on을 하시면 전혀 끓김없는 사운드감상이 가능해집니다.

밤늦은 시간에 외부스피커를 켜지못하는 상황이나 스피커가 없는 분들은 RemoteSound 어플이 좋은 대안이 될것 같습니다.

유용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