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애플사는 9월 10일 오전 10시 LA Cupertino 본사에 위치한 Apple’s Town Hall auditorium 건물에서 이벤트를 열었습니다.

이번 이벤트 행사에서는 새로운 아이폰시리즈가 공개될것으로 예상되었습니다.

과연 어떠한 제품들이 이번 이벤트에서 공개되었는지 살펴보기로 할까요?


애플의 CEO 팀쿡의 등장으로 오늘 이벤트가 시작되었습니다.

얼마전 열렸던 아이튠즈 페스티벌에 대한 이야기와 매년 언급하는 글로벌하게 나아가는 애플스토어에 대해 자랑했습니다.


애플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수석부사장인 크레이그 페데리히가 등장하여 iOS7에 대해 이야기를  시작 했습니다.


베타버전에서 갈고 다듬어진 iOS7의 첫 공개배포판의 변화된점에 대해 소개했습니다.

홈스크린 레이아웃, 멀티태스킹, 알림센터, 사진어플, 음악어플, 아이튠즈등에 대해 간단히 설명했습니다.


iOS7은 오는 9월 18일 정식배포판이 공개되며 무료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아이폰4이후, 아이패드2이후, 아이패드미니, 아이팟터치5세대 이후의 기기가 지원됩니다.

아이폰3GS와 아이패드1은 더이상 펌웨어 업데이트가 지원되지 않게 됬습니다.


이어서 팀쿡이 다시 올라와 iWork 의 어플들에 대해 이야기 했습니다.

이제 새로운 iOS 디바이스를 구입하면 위 5종의 iWork, iPhoto, iMovie어플들이 무료로 제공됩니다.

기존 기기 사용자들은 물론 무료가 아닙니다. (전 전부 구입했는데 말이죠 ㅠㅠ)


애플 마케팅 부사장 필립 W. 실러가 등장해 아이폰5C를 공개했습니다.

저가용 아이폰으로 출시되는 아이폰5C의 색상은 5종입니다.

아이폰5C는 루머로 알려졌던 모습 그대로네요~


기존의 아이폰5와 같거나 유사한 사양입니다.


iOS7을 기본으로 탑재하며 지원하는 사항은 위와 같습니다.


가격은 2년 약정시16GB의 경우 99$, 32GB의 경우199$ 입니다.

생각보다 저렴하지는 않습니다.

아이폰5C용으로  케이스가 29$에 출시되었습니다. 


이어서 아이폰5S가 공개되었습니다.

새로운 컬러인 골드 색상이 추가되어졌습니다.

루머대로 골드 아이폰이 출시되는군요~

좀더 모던한 느낌으로 아이폰5S가 탄생하였습니다.


아이폰이 64비트 시대로 들어섰습니다.

2배 빨라진 A7 프로세서로 인해 더욱더 강력한 아이폰이 될거라고 봅니다.


기존 아이폰5보다 배이상 프로세서 성능과 그래픽 성능이 향상되어졌으며 오픈GL 3.0이 지원됩니다.


아이폰5S는 A7프로세서와 별도로 M7이라는 모션 코프로세서가 추가로 장착되어있습니다.

아이폰의 각종의 움직임과 데이터를 관장하는 프로세서입니다.


아이폰5S의 배터리 구동시간입니다.

이전 아이폰5에 비해 좀더 향상된 배터리 시간을 보여줍니다.


아이폰5S의 카메라는 이전 아이폰5보다 향상된 렌즈(f/2.2)와 듀얼플래시를 제공합니다.


초당 10장의 촬영이 가능한 버스트모드 촬영기능이 추가되어 졌습니다. 


또한 초당 120프레임으로 촬영이 되는 슬로모(슬로우모션) 촬영기능이 추가되어졌습니다.


이렇게 향상된 카메라는 보다 질좋은 사진을 얻을수 있습니다.


아이폰5S의 가장 차별화된 특징은 바로 지문인식기능입니다.

Touch ID로 명명된 지문인식은 새로운 홈버튼을 탄생시켰습니다.


이제 아이폰에서 요구되는 비밀번호 물음시 새로운 지문인식 기능을 이용할수 있게됬습니다.

지문인식기능은 앞으로 아이폰에서 정말 유용한 기능이 될것 같습니다. (API 공개 언제 해주려나~)

지문인식이야 세계최초는 아니지만 애플은 항상 모든기술이 완성되어 무르익고 시장이 요구할때에 내놓습니다.

지문인식기능은 스마트폰에서  이제는 유용하게 이용할수 있는 기능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아이폰5S의 가장 큰변화는 바로 홈버튼인것 같습니다.

이전 아이폰의 홈버튼에 각인되어 있던 ㅁ이 사라지면서 진정한 디지털한 아이폰이 되었습니다.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아이폰을 가로로 놓고보면 스피커부분을 숫자 1 홈버튼은 숫자 0인걸 확인할수 있습니다.

디지털 시대를 가능하게 해준 2진법의 기본 구성요소인 1과 0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이번 홈버튼은 정말 이쁘게 나와준거 같습니다^^


아이폰5S의 가격은 이전 아이폰5와 출시가가 같습니다.

아이폰5S용 6가지 색상의 케이스가 39$에 출시됩니다.


아이폰5C의 경우 13일부터 선예약이 시작되며 아이폰5S의 경우 전세계 9개국에서 1차출시됩니다.

이번에도 역시 한국은 빠진반면 중국은 1차출시국에 새롭게 등장했습니다. ㅠㅠ


오늘 열린 이벤트에서는 아이폰5C와 아이폰5S의 소개를 하였습니다.


애플의 가을이벤트에서는 기기 발표를 하는경우가 많아 이번에도 역시 많은 내용의 키노트는 없었습니다.


아이폰4사용자분들께서는 오늘 공개된 아이폰5C나 아이폰5S로 기변하셔도 좋을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아이폰4S이후 사용자들은 과연 업그레이드가 필요할까 생각되네요~~


저또한 이번 아이폰5S는 그다지 끌리지 않는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번 아이폰5S에서 선보인 지문인식 홈버튼과 64비트 채용은 의미있는 큰 발전이라고 생각되어집니다.

데스크탑의 경우 아직도 32비트에서 64비트로의 전환이 지지부진 하고 있습니다.


iOS의 경우는 데스크탑의 경우보다 어쩌면 더욱 빨리 정착될거로 보입니다.

애플의 앱스토어 폐쇄성의 요인으로 64비트용 어플들이 보다 빠르게 정착될수 있습니다.



하늘에서 이번 이벤트행사를 스티브 잡스가 보았다면 어떠한 느낌이었을까요?


이상 9월 10일 열린 애플이벤트 행사내용을 마무리 하겠습니다.



(image via http://www.engadget.comhttp://www.theverg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