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마이크로소프트사의 명불허전 문서작업 도구인 Microsoft Office 어플이 앱스토어에 무료로 출시되었습니다.

앱스토어가 등장한지 근 5년만에 선보이게 되었습니다.

이로써 전세계 모든 기기에서 Microsoft Office 정식이용이 가능해졌습니다.


이번에 앱스토어에 출시된 어플은 총 4종(아이패드용 3종, 아이폰용 1종)입니다.


아이패드용은 Microsoft Word for iPad, Microsoft Excel for iPad, Microsoft PowerPoint for iPad 등 입니다.

아이폰용은 Microsoft Office Mobile 입니다.


아이폰용과 아이패드용의 큰 차이는 바로 편집유무입니다.

패드용과 폰용 모두 Office계열의 파일을 읽을수 있습니다.

패드용은 Office 365서비스에 가입해야 편집이 가능합니다.

폰용은 핫메일, 스카이드라이드 서비스만 연결해주시면 읽기, 편집모두 무료로 가능합니다.



아이폰용인 Microsoft Office Mobile 어플에서는 워드, 파워포인트, 엑셀파일의 읽기와 편집이 가능합니다.

아이폰의 디스플레이 특성상 가볍게 파일 확인용도로만 이용이 가능할것으로 보입니다.

파일간의 호환성이 완벽하지 않습니다.



아이패드 전용어플인 Microsoft Word for iPad, Microsoft Excel for iPad, Microsoft PowerPoint for iPad 3종은 아이폰용에 비해 파일간 호환성이 그나마 낫습니다. 하지만 역시 폰용과 마찬가지로 뷰어이상의 느낌은 아닙니다.

아이패드용은 Office365 서비스에 가입하셔야 편집이 가능합니다.


Microsoft Office 파일을 자주 이용하시는 분이라면 Office365 가입을 하셨을거라 생각됩니다.

아이패드상에서 오피스를 사용하려고 Office365 서비스가입을 하는것은 권해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PC상의 사용목적으로 Office365 서비스에 가입하시고 아이폰과 아이패드상에서 부가서비스를 이용하시는 개념으로 사용하시면 될듯합니다.


현재 Office365 서비스는 10만원 내외의 가격으로 4년간 이용할수 있습니다.

본인의 사용패턴에 맞는 제품을 구입하시면 됩니다.

Office365 서비스 구매전 1달간 무료로 Office365서비스를 체험할수도 있으니 이용전 경험해보시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아이폰과 아이패드로 출시된 Microsoft Office 어플은 다소 생산성이 떨어집니다.

근 5년만에 출시되어 적과의 동침(?)을 시작한 Microsoft Office 어플이 보다 더 안정성과 호환성이 향상되었으면 좋겠네요^^


Microsoft Office를 학업과 비지니스 목적으로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에게 희소식이 될것으로 확신합니다.

i-device 에서 Microsoft Office를 경험해보세요~~


그나저나 Office 계열 유료어플들의 미래는 어떻게 될지.....

폴라리스 안습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