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iOS8 운영체제의 특징중 하나는 바로 알림센터의 위젯 API를 앱스토어 개발자에게 오픈해주었다는 것입니다.

기존에 기본어플들중 특정 기능만을 위젯에 뿌려주던것을 이제는 개발자들이 원하는 정보를 위젯형태로 제공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알림센터의 위젯으로 제공할수 있는 정보는 무궁무진합니다.

가장 많이 이용되고 있는 달력위젯을 포함해 날씨위젯등 편의기능을 제공하는 정보위주로 위젯으로 나오고 있습니다.


위젯으로 표현할수 있는 정보가 매우 다양하기 때문에 유용하고 독창적인 UI가 더해진다면 일명 '대박' 어플들도 다수 선보일거라고 봅니다.


이런 위젯기능의 편의성을 보여주는 한국개발자의 어플을 하나 소개시켜드리려고 합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앱스토어 어플은 '위젯계산기(0.99$)' 라는 계산기위젯 어플입니다.


위젯계산기 어플은 알림센터에서 계산기 위젯을 이용할수 있게 해줍니다.

또한 어플자체에서도 기본적으로 계산기능을 이용할수 있습니다.



환경설정에서는 간단한 옵션설정을 할수 있습니다.


위젯계산기 어플의 가장 큰 장점인 알림센터 계산기 위젯 표시는 매우 유용합니다.

어떠한 상황에서도 매우 간편하게 계산기능을 이용할수 있습니다.

어플사용중에도 알림센터를 내려 바로 계산을 할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위젯상태에서 계산기 크기를 좀더 키우고 위젯계산기의 테마를 인앱결제로 유도하여 다양한 테마를 지원하는 방향으로 가는것도 좋아보입니다.

또하나 어플상에서의 계산기 UI를 좀더 다듬어서 기본어플보다 사용성에서 메리트를 어필할 필요가 있어보입니다.

추후에 기능상(공학계산기등)의 업데이트도 추가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런 단점들을 빼놓고 보더라도 위젯계산기의 장점은 분명합니다.

기본 계산기 어플을 이용하려면 한두번의 동작이 더 필요한데 이러한 한두번의 동작을 줄여주는게 실사용시엔 매우 편리합니다.


위젯계산기 어플은 계산기능을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에겐 매우 유용한 어플일것 같습니다.

계산기 위젯이 필요한 분들은 한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