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나를 기억하는 똑똑한 나의 아이폰 !!

 오늘은 Contacts - All in One 라는 앱스토어 어플의 소개리뷰 및 리딤이벤트를 진행하려고 합니다.

Contacts - All in One 어플은 지니키보드란 스마트폰 필기입력솔루션을 개발한 국내개발사인 Geniein가 지난 3월 2일  Pattern keyboard라는 어플명으로  출시한 메일/문자 패턴입력키보드 어플입니다. 

3월 17일 금일자로 업데이트된 1.4버전까지 총 4번의 업데이트를 거치며 점점 그 기능을 발전해가고 있는 어플입니다.

1.3버전 업데이트때부터 Pattern keyboard 어플명을 Contacts - All in One으로 변경했습니다.
본 블로그에서는 이하 패턴키보드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어플은 현재 앱스토어에서 0.99$에 판매중입니다. 2.99$의 판매가격이 현재 0.99$로 할인판매중입니다.



패턴키보드는 아이폰사용자의 단어입력 패턴을  기억하여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아이폰이 사용자를 기억하는 어플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게 무슨말인지 잘이해가 안되실텐데요~~

아이폰사용자가 문자를 보낸다고 가정해봅시다

애인한테 '내가 얼마나 사랑하는지 알지?' 라고 타이핑한다고 하면 기존의 아이폰사용자는 30번이 넘는 키입력을 요구하게 됩니다. 하지만 패턴키보드는 사용자의 단어입력 패턴을 기억하며 추후에 동일하거나 비슷한 문장을 입력할시에 획기적으로 키입력을 줄여줍니다.

'내가 얼마나 사랑하는지 알지?' 라는 문장을 다시 입력한다고 할시 8번정도의 키입력으로 문장을 완성할수 있게 됩니다.

'내가 / 얼마나 / 사랑하는지 / 알지 ?'   띄어쓰기 3번 내가, ? 추가 입력등 최소 8번의 입력가능~~

패턴키보드의 획기적인 작동방식 및 기능 !!

패턴키보드의 작동방식은 획기적입니다.
사용자가 한 단어를 입력하면 그 단어가 입력되는 전의 단어와의 연관성을  데이터베이스화해서 추후에 해당문장을 입력할시에 추천단어가 상단에 표시됩니다.

위 스크린샷을 보시면 난 널 사랑해라는 문구를 입력하는 과정입니다.
기본적인 문장은 패턴키보드에 데이터베이스화가 되어있습니다.

만약 패턴키보드에 데이터베이스화가 되어있지 않는 새로운 단어가 입력되면 패턴키보드는 이를 인식해 데이터베이스화 시켜줍니다.

패턴인식을 하는 단위는 한음절입니다. 한음절의 단어를 입력하고 띄어쓰기를 하면 패턴키보드는 해당 단어를 데이터베이스화 시킵니다. 나중에 해당단어를 입력하려 하면 추천단어에 해당단어의 연관성을 따져 가장 앞쪽에 표시됩니다.

정말 패턴키보드의 이런 획기적인 방식이 너무 놀라울따름입니다.
개발사가 창조해낸 패턴키보드의 알고리즘을 한번 보고 싶을정도입니다^^

패턴키보드는 현재 한국어, 영어, 프랑스어 3개국의 언어를 지원합니다. 
추후에 보다많은 언어가 지원될것으로 보입니다.

백문이 불여일견 아래 동영상을 보시면 패턴키보드의 획기적인 작동방식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동영상을 보시면 제가 애국가 1절을 입력하는 화면이 보입니다.
패턴키보드어플을 처음설치하고 나면 저렇게 입력이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단 한번만 입력하고 나면 몇번의 키입력만으로 손쉽게 입력이 가능합니다.

 
또한 패턴키보드는  가로모드를 지원합니다.
가로모드 전환시 보다 편하게 키입력이 가능합니다.


패턴키보드는 메일이나 문자메세지로 자신의 위치를 바로 보낼수도 있습니다.
키패드자판에서 쉬프트 키를 누르시면 로케이션 버튼이 활성화 됩니다.
메일이나 문자로 받은 위치코드를 누르시면 바로 지도어플에서 보낸사람의 위치를 바로 확인할수도 있습니다.

또한 패턴키보드는 CC/BCC 기능을 이용할수도 있습니다.

CC/BCC 가 무엇인지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아이폰의 메일어플을 보시면 메일주소 하단에 참조와 숨은참조가 그것입니다.

CC(Carbon Copy)카본 카피
메일을 받는사람 이 외의 또다른 받는사람을 지정하여 발신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받는사람은 똑같은 메시지를 누가 받고 있는지를 알 수 있습니다.
카본 카피라는 용어는 타자기에서 카본지를 사용해 서 작성한 복사본에서 유래했다고 합니다.
 
BCC(Blind Carbon Copy)블라인드 카본 카피
카본 카피와 마찬가지로 메일을 받는사람 이 외의 또다른 받는사람을 지정하여 발신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블라인드 카본 카피를 뜻하는 BCC는 받는사람은 똑같은 메시지를 누가 받고 있는지를 알 수 없습니다.
따라서  받는사람은 자신 이외에 누가 메일을 수신하고 있는지 알 수 없습니다.


CC(참조)/BCC(숨음참조)를 모르셨던분들은 이번기회에 알아놓으세요.
의외로  CC(참조)/BCC(숨음참조)는 메일사용시에 아주 유용하답니다^^

또한 패턴키보드 어플은 그룹을 생성해서 이용할수도 있습니다.
메일이나 문자메세지를 보낼시에 손쉽게 그룹지정 발송을 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에 보낸 발신인이 패턴키보드 메인화면에 표시됨으로 좀더 빠르게 메일/문자발송이 가능합니다. 

Contacts - All in One 어플의 미래 !!

오늘 소개해드린 패턴키보드 어플이 완벽한것은 아닙니다.
유저인터페이스는 정말 손쉽게 구성되어져 있으며 획기적인 사용자 패턴인식 입력시스템을  구현해내고 있기는 하지만 몇 몇 부분에서 불편한점이 있는것도 사실입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앱스토어 어플로의 기능을 유지하면서 시디아어플로 개발되어 좀더 폭넓은 기능향상이 이루어졌으면 하는 바랩입니다.

문자어플로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있는 biteSMS어플에 이런 패턴입력기술이 적용된다면 상상만으로도  너무나 기대가 되기때문입니다.
또는 기본메일이나 문자입력 시스템, 또는 키보드가 표시되는 모든 환경에서 이런 패턴입력기술이 적용되었으면 하는데 이 부분은 구현해내기가 무척 힘들기는 하지만  만약 구현된다면 정말 획기적일거 같습니다.

앱스토어어플로도 키패드디자인이나 전체적인 디자인의 통일성을 좀더 개선하고 좀더 많은 언어를 지원한다면 많은 아이폰사용자로부터 큰 사랑을 받는 어플이 될거 같습니다.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더욱더 발전해 나가는  Contacts - All in One 어플의 모습을 기대해봅니다.

리딤이벤트 !!

오늘 소개해드린 Contacts - All in One 어플의 리딤이벤트를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11개의 리딤코드를 제공해주신 Geniein사에  다시한번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20개의 프로모션 코드 및 1개의 리뷰용 코드를 보내주셧는데 제가 예전에 이미 구입을 해서 리딤코드 21개 모두를 리딤이벤트로 풀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리딤이벤트는 해당 포스트를 트위터로 리트윗해주시면 자동응모가 됩니다.
본 블로그에 방문해주시는 대부분의 분들이 트위터를 사용하실걸로 알고 있지만 나이가 있으신분들은 아직도 트위터 사용에 어려워 하시는 분들이 많으시더군요~~

굳이 리트윗이 어려우신 분들은 정성어린 댓글로도 응모가 가능합니다.
이벤트 당첨시 앱스토어 해당어플의 리뷰게시판에 리뷰를 올려주셨으면 좋겠습니다.

트위터로 리트윗을 해주시거나 댓글로 정성어린 글을 달아주신 분들중 21분을 선정해 리딤코드를 발송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굳이 비밀글로 댓글을 작성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리딤코드를 받으실 메일주소의 공개가 꺼려지시는 분들만 비밀글로 올리시면 됩니다.

리딤이벤트 응모댓글 작성요령

트위터로 리트윗을 하셧다면 트위터 아이디작성
자신이 해당어플이 필요한 이유작성
이외에 의견작성
리딤코드를 받으실 이메일작성 

리딤이벤트 마감시간/발표시간 

리딤이벤트는  3월 19일 토요일 오후 6시까지 열도록 하겠습니다.
당첨자발표는  3월 19일 토요일 오후 7시에 올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당첨자발표 

그렇게 메일주소를 적어달라고 했는데 메일주소를 적지않은분들이 정말 많으시군요~~
그리고 성의없는 별명과 댓글은 제외시켰습니다.
별거아닌 이벤트일지라도 앞으로의 이벤트에서는 최소한의 예의는 지켜주세요~~

어플개발사의 리딤코드 추가지원으로 총 21분의 당첨자를 선정했습니다.
당첨되신분들 모두 축하드립니다.
당첨자분들은 본인메일로 리딤코드 모두 보내드렸습니다.

어플사용후 아이튠즈 앱스토어에서 해당어플의 리뷰를 한줄씩 올리시는거 잊지마세요^^
유용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SkyAero 
연날리는아이
수빈아빠
minicar
Ipod Touch
지니어스
쵸리
조백통
강재현
whd 
강형훈
댄군열팬
김범진
술픈남자
김권보
해퓨쳐
김영택
이정석
내일은 태양이 뜨려나
찹쌀
푸르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