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아이폰에 이퀄라이져를 입혀보자 !!

오늘 소개해드릴 앱스토어 어플인 EQu 어플은 아이폰, 아이팟, 아이패드에서 이퀄라이져를 설정하고 들을수 있게 도와주는 어플입니다.

기존에 이퀄라이져를 지원하는 어플들은 많이 존재해왔지만 EQu어플만큼 강력한 기능을 가진 어플은 없었습니다.

EQu어플은 작년 11월 첫출시 당시만 해도 그렇게 큰 주목을 받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개발자가 지속적인 사용자들의 피드백을 받아들여 업데이트가 이루어져 오면서 강력한 이퀄라이져어플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EQu어플은 현재 앱스토어에서 2.99$에 판매중입니다.
음악듣는걸 좋아하시고 리시버에 민감한 분이시라면 후회없는 선택이 될거라고 확신합니다.



우선 EQu어플의 제작사인 elephantcandy에서 소개하는 아래 트레일러 동영상을 보시기 바랍니다.
(소개동영상은 이전 버전의 어플이어서 현재 1.2.1버전의 어플과는 다소차이가 있습니다)

위 동영상에서 보여지듯이 EQu어플은 사용자가 손쉽게 이퀄라이져를 조절할수 있습니다.

EQu어플은 기본적인 이퀄라이져 설정뿐만 아니라 다른 기능들도 세밀하게 조절할수 있습니다.

EQu어플의 특징 !!


1. 애플의 모든디바이스에서 이용이 가능한 유니버셜앱
2. 이퀄라이져 프리뷰 3단계 지원
3. 이퀄라이져 수정 및 저장기능
4. 아이팟 라이브러리 임포트 지원
5. 스와이프 네비게이션 기능
6. 아트워크 프리뷰 지원
7. 인터페이스 테마 사용자화


EQu어플의 가장 큰 특징은 뭐니뭐니해도 이퀄라이저의 품질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가볍게 손으로 드래그해서 설정하는 것 이상으로 확연하게 음질, 음감 향상이 느껴집니다.

32Hz~16kHz 범위내에서  이퀄라이저를 조절할수 있습니다.
기기 내부접속후 해당 이퀄라이저 파일을 직접 편집기로 수정하면 32Hz~16kHz 범위내에서 수십~수백까지의 주파수 설정도 가능합니다.

EQu어플은 이퀄라이저 설정 이외에도 많은 기능을 지원합니다.

설정메뉴에서는 음량제한기능을 지원합니다.
그리고 멀티태스킹 기능또한 사용자가 설정할수 있습니다.

이 외에 인터페이스 부분도 기본적인 4개의 프리셋뿐만 아니라 사용자설정을 할수도 있습니다.

EQu어플의 모든 인터페이스를 사용자가 원하는 색상으로 설정할수 있습니다.
본인이 원하는 버튼류와 텍스트, 이퀄라이져 스펙트럼등의 색상을 선택할수 있습니다.

다른여타 어플에서 아이팟라이브러리를 임포트하면 최적화 되지못한 실행을 보여주곤 하는데 EQu어플에서는 아이팟라이브러리를 불러올경우 아이팟기본어플과 전혀 속도차이를 느낄수 없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EQu어플은 아이폰, 아이팟의 기본번들이어폰을 이용하는 사용자들에게 하이엔드 리시버 부럽지 않은 소리를 들려줄 것입니다.

많은 아이폰 사용자들이 꼽는 아이폰의 단점중 하나는 바로 아이폰의 음질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아이폰의 기본음질이 너무나 마음에 들긴하지만 음장효과를 지나치게 사용하는 국내 MP3업체들의 기기에 길들여지신 분들이라면 아이폰의 기본음질은 심심한게 사실이긴 합니다.

저도 개인적으로  A8의 끝없는 고음과 E888의 묵직한 저음이 합쳐진 소리를 좋아하는 양반귀(?)를 가지고 있어서 아이폰의 기본음질에는 100% 만족하지 못한건 사실입니다.

EQu어플은 이러한 아이폰의 단점을 조금은 보완해줄거라고 확신합니다.

포스트에서 자세히 설명드리지 못한 EQu어플의 기능들은 아래 사용영상을 보시면 100% 이해하시게 될겁니다.



아이폰에 트리플파이같은 리시버를 물려주는것도 좋은 소리를 감상하는 방법이기도 하지만 기본번들 리시버로도하이엔드 리시버 못지않는 소리를 듣길 원하신다면 EQu어플은 하나의 대안이 될거라 확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