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자료 출처 : http://arenadev.pe.kr/24
안녕하세요 아레나입니다.

기다림의 끝은 행복이라했던가요. 하지만 개발자인 제 입장은 그게 아니고, 처음보는 갖가지 버그속에 보낸 6개월 이였군요.
어느덧 네온도 이제 본모습을 찾고, 제 손을 떠나 여러분을 찾아뵐 준비가 된듯합니다.

지금 글쓰는 시간기준(현지시간 오후 10시)으로 베타 버전 기준 0.5(Pre-final) 이 완성되었습니다.
개인적인 욕심때문에, 무조건 첫번째 릴리즈 버전만큼은 왠만한 버그가 없게 하는게 목표였습니다. 해서 한달전부터 공개가 가능했음에도 불구하고, 여러가지 의견들을 받으며, 이런저런 기능들을 추가하며 여기까지 오게 되었네요.

물론, 다른프로그램처럼 대충 그냥 공개하고 업데이트도 할수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기능은 없을지언정 사용상에서 불편함이 없도록 하려고 하다보니 기다리는 시간이 유독 길어지게 되었네요. 이점 대단히 사과드립니다.

아무튼, 현재 네이트온 기본기능중, 파일전송 및 프로필 사진 전송부분을 뺀 나머지의 모든 기능이 구현되었습니다. (플러그인빼구요 ^^;;)

물론 0.4.2 버전에서 현재 개발한 0.5 버전으로 올라올때 추가된 기능의 버그테스팅은 아직 이루어 지지 않았습니다만, 이는 심각한버그가아닌 특수한 상황일 경우에 일어날수 있는것이므로, 심각한 버그가 아니길 바랍니다.

내일이나 이른 모레아침 사이에 앱스토어에 등록이 되면 2주정도 잡으면 8월 초~ 늦어도 2째주까지는 아마 만나보실수 있을겁니다. 그기간동안은, 다른 조언이나, 평소 사용상에서 무엇이 추가되면 좋을지에 대한 의견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허접한 실력에 이것저것 끼워넣다보니 아직은 조잡해 보이지만, 사용상의 불편함은 여러분의 의견을 진지하게 받아드려 버전 개선시 최대한 반영할것을 약속드립니다.

뭐 거두절미하고, 일단 Pre-final 스샷및 추가된 기능들을 소개해 드립니다.

1. 그룹채팅이 지원됩니다.







보시는거와 같이 그룹채팅이 지원됩니다. 일단 색으로 구분을 해놓긴했는데요, 아무래도 이 부분은 개선이 필요할듯 싶군요. (헷갈릴수있으니^^;) 색은 총 6개가 지원되니, 최대 6명까지 동시대화가 가능하군요. 좀더 연구해보아야 할 부분입니다. :)

2. UI 개선 및 버그제거

기존 기본 창으로만 이루어진 대화, 문자 및 쪽지 발신창을 새롭게 바꾸었습니다. 이러니 훨씬 보기 좋더군요ㅋ. 어디까지나 전 디자인 전공자가 아니므로 -ㅅ-(좋아하긴 합니다만..) 디자인은 그냥 그려려니 하고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직까진 뭐 그렇게 나쁘지않다고 생각되는데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지 궁금하군요. ㅋ

또한 기존에 괴롭혔던 여러 버그들도 한꺼번에 제거하였습니다 :) (하두 많아서 일일히 열거하기가 힘들군요... ㅠ_ㅠ)

3. 보안강화


최근에 네이트온 인증부분이 변경되면서, 보다 보안이 강화된 버전으로 네온도 갈아탔습니다. 또한 네이트온에서 보았던 피싱방지도 인식하여 표시하게 해놨습니다. 예를들어 저렇게 문장중에 만원 같은 현금단어가 있을경우..


요런식으로 나옵니다 :) 별건아니지만 신경쓴 부분이니 이쁘게 봐주세요 :)

최근 아이팟/아이팟 터치용 다른 네이트온 어플도 나온걸로 알고있는데, 한국에도 아이폰개발자가 점점 많아지는거 같아 마음이 뿌듯합니다. 저 같은 개발이 전공인 자들이 어서 빨리 기지개 펴고 활기차게 멋진 소프트웨어 많이 만들었음 좋겠어요~! :)

아무튼, 이제 네온은 1-2일 뒤면 제손을떠나 드디어 등록을 하게되었네요. 이래저래 응원해주시고 많은기간동안 응원해주신분들 정말 감사드립니다^^

그럼 나중에 등록하고 다시 글 올릴께요.

아레나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