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오늘 소개해드릴 앱스토어 어플은 Minecraft – Pocket Edition(이하 마크)입니다.
금일자로 미국앱스토어에 출시되었으며 가격은 6.99$입니다.

마크는 이미 전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있는 RPG형식의 무한자유 게임입니다.


마인크래프트(Minecraft)는 개발자 마르쿠스 "Notch" 페르손이 2009년에 개발한 자유 형식의 RPG 형식의 게임이다. 저사양에서도 작은 용량만으로도 충분히 플레이 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으며, 다른 정해진 RPG 형식과는 다르게 사용자가 자유롭게 세계를 만들어 나갈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현재는 마르쿠스 페르손이 세운 회사 모장 스페서피케이션스에서 관리, 개발하고 있으며, 2011년 11월 1일 기준으로, 베타 1.8.1 버전이 할인된 가격인 14.95유로에 판매되고 있다. 정식 버전은 2011년 11월 18일에 발매될 예정이며, 정식 버전은 20.00유로에 판매될 예정이다. 클래식 버전은 무료로 배포되고 있다.

- 위키피디아

마크는 1979년 스웨덴 출생의 인디게임 개발자인 Markus Alexej Persson이 개발한 게임입니다.
현재 PC버전과 안드로이드 어플로 출시되어있으며 오늘자로 아이폰과 아이패드 어플로 출시되었습니다.

마크는 자신만의 세상을 만들수 있습니다.
상상하는 그 어떤 건축물이나 자연을 만들어 낼수 있습니다.

오늘 출시된 iOS버전의 마크는 포켓에디션이라는 버전명이 붙었다시피 PC버전에 비해 기능상 다소 제약적인 것이 사실입니다.
PC버전의 조합이나 RPG형태의 기능은 이용할수 없으며 건축만 할수 있습니다.

마크를 실행하면 무선랜을 통한 멀티플레이 모드가 가능한 Join Game 메뉴와 곧바로 게임을 시작할수 있는 Start Game메뉴가 있습니다. 옵션메뉴는 크게 손대지 않으셔도 됩니다.

게임을 스타트하면 자신의 월드를 생성해야 합니다.


자신의 월드명을 생성하고 게임을 시작합니다.

새로운 월드로 접속되며 이제 이 월드는 사용자의 손길에 의해 무한히 성장해 나갈것입니다.

기본적인 조작방법은 간단합니다. 
가상 조이스틱을 이용해 자신의 캐릭터를 움직일수 있으며 화면을 스와이프하면 전우좌우 화면 스크롤이 가능합니다.
자신이 건축물을 만들고자 하는 곳을 터치하면 건축물이 1블록씩 생성됩니다.
잘못 지으셨다면 해당 블록을 꾸~~욱 눌러주시면 파괴됩니다.

 
화면 하단의 빨객색 사각형의 인벤토리를 누르시면 블록 선택메뉴와 메인메뉴가 표시됩니다.
블록을 다른것으로 변경하고 할경우에 이용하시면 됩니다.

 메인메뉴에서는 사운드 온오프와 시점변환(위 빨간색 사각박스) 게임종료와 서버온오프를 설정할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파란색 블록을 이용해 하이라는 단어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다양한 블록을 이용해서 자신만의 건축물을 만들어 낼수 있습니다.

무한자유도를 제공하는 만큼 자신이 상상하는 모든것을 만들어낼수 있습니다.
물론 PC보다는 조작이 힘들어 좀더 많은 시간을 요구하겠지만요^^

마크는 2.9MB의 작은용량으로 사용자의 무한한 상상력을 펼치게 도와주는 프로그램겸 게임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PC버전의 마크를 즐기셨던 분들은 필히 구매하실것으로 보이며 이런종류의 어플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한번쯤 구입하셔도 좋을것으로 보입니다.

6.99$이라는 구입가격이 다소 부담스러운 것은 사실이지만 그 이상의 소득을 얻어내는것은 사용자 본인의 몫입니다^^ 

PC버전을 무료로 이용해보시고 구입결정을 하시는것도 좋을것으로 보입니다.
아래 링크에서 무료로 마크 클래식버전을 이용할수 있습니다.

 http://www.minecraft.net/classic/pl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