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요즘 4.0관련해 시디아어플이 많이 업데이트되고 또 새로운 기능의 어플이 많이 출시되면서 앱스토어 어플 리뷰에 많이 소홀했네요~~~~

오늘 소개해드릴 앱스토어 어플은 Dodonpachi Resurrection어플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명 도돈파치라고 불리우는 탄막슈팅게임의 명작입니다.

지원기기목록
iPhone4, iPad, iPhone 3GS , 3세대 iPod touch (8GB 모델 제외)
※iPhone3G, 1세대 iPod touch, 2세대 iPod touch 지원하지 않습니다

도돈파치는 돈파치라는 탄막슈팅게임을 원작으로 하고 있습니다.
아틀라스/케이브사에 의해 1995년 발매된 돈파치는 탄막 슈팅게임의 새로운 역사를 연 게임으로 유명합니다.

이 돈파치의 후속작인 도돈파치가 아이폰으로 이번에 이식됨으로써 새로운 역사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지난 8월25일 4.99$로 출시된 도돈파치는 현재 8.99$라는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탄막슈팅게임을 좋아하시는 유저라면 전혀 아깝지 않은 투자가 될것입니다.

도돈파치는 세계에서 가장 극악의 난이도 레벨로 유명합니다.
극악의 난이도는 게이머들을 더욱더 도돈파치에게 빠져들게 만드는 중요한 요소가 되었습니다.


현재 슈팅게임제작사는 이전에 비해 많이 줄어든게 사실입니다.
세이부, 사이코사등이 새로운 슈팅게임을 내놓지 않고 있는 가운데 도돈파치는 승승장구를 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아이폰용으로 이식된 도돈파치는 단순히 게임플랫폼만의 변화만을 가져오지 않고 아이폰에 최적화된 게임조작방식과 게임방식을 추가하였습니다.

오늘은 아이폰용 도돈파치를 간단히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게임이 시작되면 크게 두가지 메뉴를 선택해서 게임을 플레이 할수 있습니다.
아이폰모드와 아케이드 모드입니다.

아이폰모드는 아이폰/아이팟터치용으로 변환한 모드입니다.
아케이드모드는 도돈파치의 클래식모드를 이용할수 있습니다.

설정에서는 도돈파치의 특수키 버튼의 배치를 6가지 형태로 변경할수 있습니다.

도돈파치에서는 각기다른 특성을 가지고 있는 3가지 기체를 선택할수 있습니다.

아이폰용 도돈파치는 화면을 터치해서 조작하는 방식을 선택하고 있습니다. 조작감은 최고의 느낌을 선사해줍니다. 1미리제어도 가능할 정도입니다. 탄은 자동으로 발사되며 중앙집중모드인 레이저모드를 선택할수 있습니다.

폭탄버튼과 하이퍼버튼을 사용할수 있습니다. 하이퍼모드가 발동할때 3가지 레벨의 모드로 부스터시킬수 있습니다.

도돈파치에서는 다른슈팅게임과는 다르게 일명 차지모드가 없습니다.
2가지의 게이지모드를 제공합니다. slaughter, menace 이 두가지 모드를 제공합니다.
한국어로 표현하면 살육모드, 위협모드정도로 표현할수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도돈파치는 슈팅게임의 '명불허전' 그 이름값을 충분히 하는 슈팅게임입니다.
화려한 그래픽과 우수한 조작감 , 최적의 사운드, 다양한 게임성등 무엇하나 부족할것이 없는 탄막슈팅게임이라고 자부할수 있습니다.

우수수 쏟아지는 탄막을 피할때의 그 짜릿함은 슈팅게임의 백미라고 할수 있습니다.
오리지널 도돈파치의 엔딩을 본 유저는 전세계 10명이채 되지 않습니다.
아이폰용으로 출시한 도돈파치의 엔딩을 한번 보고 싶지 않으십니까?